어느 70대 여성은 틀니의 맞물림이 맞지 않아 치과에서 몇 번이나 교정했는데도 계속 어긋나서 어려움을 겪고 있었다. 게다가 위장의 상태도 좋지 않아서 식욕이 살아나지 않는다고 했다. 치아의 맞물림이 맞지 않는 부정교합은 몸이 늘 긴장한 나머지 장이 단단해져서 생기는 경우가 많다.

실제로 지금의 70대와 80대는 남보다 뭐든지 빨리 하지 않으면 뒤처진다. 내가 손해를 본다라는 소리를 듣고 자란 사람들이 많다. 아마도 고도 경제성장의 시대를 살아왔기에 이를 악물고 온몸으로 버티면서 무슨 수를 써서라도 성공하고자 애쓰며 살아왔을 것이다.

그녀 역시 이를 악물며 살아왔다고 했다. 그녀는 남편이 갑자기 세상을 떠나자 남편이 경영하던 회사를 어쩔 수 없이 이어받아서 오로지 매출을 올리는 데만 신경을 썼다. 그러다 보니 자신이 진정 원하는 일이 무엇인지도 모르고 분노나 슬픔같은 감정은 해소하지도 못한 채 몸속에 쌓이고 쌓였다.

이런 상태에서는 장이 단단해져 변비가 생기고, 근육이 점점 더 수축해 땡땡해지기도 한다. 그러면 복근(배 근육)과 대흉근 등도 전부 장 쪽으로 끌어당겨진다. 그와 동시에 귀 뒤에서부터 목구멍의 맨 안쪽까지 뻗어 있는 흉쇄유돌근이라는 근육까지 끌어당겨진다. 흉쇄유돌근은 치아를 꽉 물면 목의 양옆에 드러나는 근육이다.

출처: <원인 모를 통증&불쾌증상은 단단해진 장 때문이다>  (전나무숲 출판사)

● 지은이 _ 마츠모토 도모히로(松本同弘)

최고의 리미디얼 테라피스트(Remedial Therapist. 교정치료사, 재활치료사, 마사지 치료사, 고통 완화 치료사)다. 2003년 호주의 뉴사우스웨일스주 시드니시에 있는 자연요법대학(ACNT: Australasian College of Natural Therapies)에서 주(州)정부가 인가한 통합보디워크요법(Integrated Bodywork Therapies) 과정을 수료했다. 

그 후 6년간 호화 여객선에서 스파 테라피스트(Spa Therapist)로 근무했다. 총 4척의 여객선에서 로열패밀리를 비롯해 할리우드의 유명 인사, 패션계의 중요 인물 등 세계적인 VVIP들을 치료했다. 귀국 후에는 도쿄와 요코하마, 스위스를 중심으로 10대에서 90대에 이르는 다양한 남녀 고객들에게 리미디얼 테라피를 시술하고 있다. 

일본에서 예약이 끊이지 않는 치료사로 유명하며, 그가 시술한 고객만 해도 현재까지 3만 명이 넘는다. 그는 “건강도 질병도 자신이 선택하는 것”이라고 하면서 강연과 토크쇼를 통해 ‘5목 건강법’을 포함, 몸과 마음이 모두 행복해지는 건강법을 알리고 있다.

Posted by 전나무숲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