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설탕중독 유형 3_ 효모균이 만들어내는 각종 질환들

설탕중독 유형 3은 끊임없이 설탕을 먹는다. 아침부터 저녁까지 도넛, 국수, 과자, 케이크 같은 설탕이 잔뜩 들어간 식품을 먹는다.

그리고 자신도 모르게 설탕과 함께 효모균을 먹는다. 이때의 효모균은 빵을 만들 때 넣는 효모가 아니다. 설탕과 탄수화물이 발효되면서 소화기관에서 증식하는 칸디다균(Candida albicans)이다.

맥주를 만드는 효모균은 좋은 세균이다. 그러나 우리 장을 발효 탱크 삼아 번식하는 효모균은 병원균이다. 장에서 효모균이 번식할수록 우리는 설탕중독에 더 깊이 빠져든다.

설탕은 설탕중독 유형 3의 삶에서 많은 부분을 차지하고 있다. 정말이다. 설탕은 늘 이들의 주위를 맴돈다. ‘단 음식을 먹자’는 말을 들으면 귀가 번쩍 뜨이고, 반나절쯤 지나면 자동판매기에서 사탕을 빼먹을 것이다.

점심은 흰 빵으로 만든 샌드위치와 큰 잔에 가득 담긴 청량음료로 배를 채운다. 흰 빵은 섭취 후 금세 포도당으로 바뀌기 때문에 설탕이라고 할 수 있다. 오후가 되면 과자, 초코 빵 등을 간식으로 먹는다. 설탕이 잔뜩 들어간 거나한 식사를 하고 나면 설탕을 먹고 싶은 마음은 더욱 커진다.

그리고 설탕을 먹고 싶은 욕구를 채우기 위해 부엌, 사무실, 차에는 쿠키나 케이크 같은 단 음식이 잔뜩 있다. 심지어 설탕을 먹기 위해 한밤중에 편의점에 달려가는 일도 마다하지 않는다.

이처럼 과도하게 먹은 설탕은 인체에 엄청난 대가를 요구한다. 설탕중독 유형 3은 잦은 피로감을 호소하는데, 만성피로증후군이나 섬유근육통을 앓고 있기 때문일 것이다. 그런데 그 정도로 끝나지 않는다. 효모균이 과도하게 증식하면 훨씬 많은 건강 문제가 생길 수 있다.

설탕중독 유형 3은 부비강염이나 후비루증후군 때문에 자주 고생하며, 비강 감염 때문에 자주 병원에 가야 할 수도 있다. 배에 자꾸 가스가 차고, 복부가 팽창하고, 설사나 변비가 생기고, 과민성대장증후군을 앓는 등 소화기관에도 문제가 생길 수 있다.

나쁜 식습관과 설탕이 많이 들어간 음식을 자주 먹기 때문에 체중 조절에 문제가 생기기도 한다. 게다가, 스스로는 깨닫지 못하지만, 여러 음식이 알레르기 반응을 일으킬 수도 있다.

 --- <더 자세한 내용은 단행본 참고>

출처:<설탕 디톡스 - 설탕 중독에서 빠져나오는 가장 확실한 방법> 

저자 _ 제이콥 테이텔바움

30여 년 동안 자연치유로 만성피로와 통증 등 설탕중독과 관련 있는 질병을 치료해온 내과 전문의. ‘만성피로증후군 및 섬유근육통 연구센터’(www.fibroandfatigue.com)의 의학소장이며, 유명한 아이폰 애플리케이션 ‘내츄럴 큐어스(Natural Cures)’를 만들었다.
‘만성피로증후군과 섬유근육통을 효과적으로 치료하는 방법을 찾기 위한 위약-대조군 실험’, ‘ D-리보오스를 이용한 만성피로증후군과 섬유근육통을 치료하는 효과적인 방법’ 같은 뛰어난 연구를 이끌었고, 베스트셀러[피로한 내 몸을 환상적으로!(From Fatigued to Fantastic!)], [고통이여 사라져라 : 만성질환을 없애는 입증된 프로그램(Pain Free 1-2-3-A Proven Program for Eliminating Chronic Pain Now)]을 집필했다. 굿모닝 아메리카, CNN, 폭스 뉴스 채널, 닥터 오즈쇼, 오프라 쇼와 같은 언론 매체에 자주 출연해 자연치유 중심의 유용한 건강 정보를 알리고 있다. www.vitality101.com

저자 _ 크리스틀 피들러

수많은 국립 간행물(Woman’s Day, Better Homes & Gardens, Prevention, Natural Health, Remedy, Medizine’s Health Living, The Health Monitor Network, Great Health, Vegetarian Times, Bottom Line/Women’s Health, Heart Healthy Living, Health Magazine)에 수백 편이 넘는 건강 관련 글을 기고하고 있다.[완벽한 바보를 위한 자연치료법안내서(The Complete Idiot’s Guide to Natural Remedies)]를 집필했다.

 

※ 인터넷 서점 및 전국 서점에서 판매하고 있습니다

Posted by 전나무숲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