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페인은 하루에 커피 1잔으로 충분하다

카페인을 많이 먹으면 안 된다. 설탕중독 증상을 악화시키기 때문이다. 카페인을 마시면 기력이 떨어지고 우리 몸은 에너지를 보충하기 위해 설탕을 찾게 된다.

그러니 하루의 시작을 카페인이 함유된 차로 시작했다면 두 번째 잔부터는 카페인이 없는 차를 마시자. 설탕을 넣은 차는 청량음료와 다르지 않으니 잎차나 티백을 마시자.

현재 하루에 4잔 이상 커피를 마신다면 하루에 1잔이 될 때까지 1주일이나 2주일에 걸쳐 커피 양을 서서히 줄여나가야 한다. 그래야 카페인을 끊을 때 생길 수 있는 두통을 예방할 수 있다.

■ 당지수를 따져 식품을 고른다

당신을 설탕중독 롤러코스터에서 구해줄 두 번째 습관은 건강한 음식을 먹는 것이다. 가공하지 않은 과일·채소·곡물·고기 등 자연식품을 먹는 것이 가장 좋다. 이런 식품들은 대부분 당지수(GI)가 낮기 때문에 설탕을 먹고 싶다는 생각이 들지 않는다.

설탕중독자라면 식품의 당지수를 의식하면서 섭취를 조절해야 한다. 당지수를 보면 어떤 식품이 혈당을 빨리 높이는지를 알 수 있다(부록 B 참고). 순수한 포도당의 당지수를 100으로 보았을 때 당지수가 85 이상인 식품은 혈당을 빨리 높이지만 당지수가 30 이하인 식품은 혈당량에 크게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 당부하지수(glycemic load. 탄수화물 양과 당지수를 고려해 혈당을 측정하는 지수-옮긴이)에는 이런 요소들이 반영되어 있다.

당신은 앞으로 자신의 설탕중독 유형과 영양소를 기준으로 식품을 선택해야 한다. 자기 몸이 하는 말에 귀를 기울이는 것, 그것이 가장 좋은 치료법이다. 그러니 어떤 음식을 먹었을 때 기분이 제일 좋았는지를 생각하자.

■ 품질 좋은 종합비타민을 먹는다

설탕을 먹고 싶은 이유는 대부분 영양소가 부족하기 때문이다. 실제로 우리 몸은 부족한 영양소를 보충해야 할 때 무의식적으로 설탕을 찾는다. 그렇기에 설탕 섭취를 줄여 건강을 지키려면 우리 몸에 필요한 영양소를 적절히 섭취해야 한다.

가장 추천할 만한 것은 품질 좋은 종합비타민이다. 우리 몸에는 50가지가 넘는 영양소가 필요한데, 천연 재료로 만든 종합비타민이 그 해결책이 될 수 있다(종합비타민 중에서도 가루형 제품을 더 추천한다. 가루형 비타민은 체내 흡수율이 뛰어나 한 잔만 마셔도 알약 35개를 먹은 효과를 낼 수 있다. 시판되는 좋은 가루형 종합비타민은 부록 A의 1번에 실었다).

■ 물을 충분히 마신다
 
물을 충분히 마셔야만 설탕을 찾지 않게 된다. 물은 몸이 제대로 기능하고 독성물질을 밖으로 배출하는 데 도움을 준다. 하루에 물을 얼마나 마시는가? 입과 입술이 건조하다면 수분이 부족하다는 신호이니 물을 더 마셔야 한다.

하지만 수돗물을 마시면 안 된다. 수돗물은 그릇을 씻고 옷을 빠는 데 쓰는 물이지 사람이 마시는 물이 아니다. 수돗물은 순수하지 않다. 수많은 유기물과 오염물질이 들어 있다. 병에 넣어 파는 생수 역시 좋지 않다. 생수라는 이름으로 판매되는 많은 제품이 사실은 수돗물이나 다름없다. 가격은 절대 질에 비례하지 않는다.

다행히 건강한 물을 구할 수 있다. 탄소블록필터(카본필터)와 역삼투압 방식으로 정화한 물이면 된다. 집에는 좋은 가정용 여과 장치를 설치하면 된다.

--- <더 자세한 내용은 단행본 참고>

출처:<설탕 디톡스 - 설탕 중독에서 빠져나오는 가장 확실한 방법> 

저자 _ 제이콥 테이텔바움

30여 년 동안 자연치유로 만성피로와 통증 등 설탕중독과 관련 있는 질병을 치료해온 내과 전문의. ‘만성피로증후군 및 섬유근육통 연구센터’(www.fibroandfatigue.com)의 의학소장이며, 유명한 아이폰 애플리케이션 ‘내츄럴 큐어스(Natural Cures)’를 만들었다.
‘만성피로증후군과 섬유근육통을 효과적으로 치료하는 방법을 찾기 위한 위약-대조군 실험’, ‘ D-리보오스를 이용한 만성피로증후군과 섬유근육통을 치료하는 효과적인 방법’ 같은 뛰어난 연구를 이끌었고, 베스트셀러[피로한 내 몸을 환상적으로!(From Fatigued to Fantastic!)], [고통이여 사라져라 : 만성질환을 없애는 입증된 프로그램(Pain Free 1-2-3-A Proven Program for Eliminating Chronic Pain Now)]을 집필했다. 굿모닝 아메리카, CNN, 폭스 뉴스 채널, 닥터 오즈쇼, 오프라 쇼와 같은 언론 매체에 자주 출연해 자연치유 중심의 유용한 건강 정보를 알리고 있다. www.vitality101.com

저자 _ 크리스틀 피들러

수많은 국립 간행물(Woman’s Day, Better Homes & Gardens, Prevention, Natural Health, Remedy, Medizine’s Health Living, The Health Monitor Network, Great Health, Vegetarian Times, Bottom Line/Women’s Health, Heart Healthy Living, Health Magazine)에 수백 편이 넘는 건강 관련 글을 기고하고 있다.[완벽한 바보를 위한 자연치료법안내서(The Complete Idiot’s Guide to Natural Remedies)]를 집필했다.

 

※ 인터넷 서점 및 전국 서점에서 판매하고 있습니다

 

Posted by 전나무숲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