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설탕중독 유형 2_ ‘지금 당장 먹을 것을 주지 않으면 죽여버릴 거야’라고 외치는 당신, 스트레스 때문에 부신이 지쳐 있다 배고프거나 스트레스를 받을 때 아주 예민해진다면 부신에 문제가 있는 것이다.

설탕중독 유형 2는 생활 속에서 끊임없이 스트레스를 받기 때문에 코티솔과 에피네프린(아드레날린) 같은 스트레스 조절 호르몬을 분비하는 부신이 항상 활발하게 활동한다. 그렇잖아도 현대인은 늘 긴장하면서 살기 때문에 부신이 과도하게 일하는데, 설탕중독 유형 2의 부신은 그보다 더 일을 많이 하는 것이다.

부신이 지치면 어지간해서는 활력을 찾기 힘들다. 그래서 몸은 힘을 내기 위해 설탕을 찾지만 부신이 이미 지쳐 있기 때문에 혈당이 감소하고, 그로 인해 저혈당증(hypoglycemia)이 생겨 수명이 짧아지게 된다.

저혈당증, 즉 혈중 포도당이 부족하면 우리 뇌는 제대로 숨을 쉬지 못한다. 그 영향으로 초조와 불안에 시달리고, 심하면 어지럼증을 느낀다. 지금 당장 먹어야겠다는 생각이 들면서 도무지 식욕을 억제할 수 없다. 단맛이 나는 음식을 당장 먹지 않으면 증상은 더 심해진다.

설탕중독 유형 2는 매 순간이 위기다. 이들은 능동적으로 행동하는 사람이 아니라 수동적인 사람이기 때문에 결국 스스로 여러 가지 스트레스를 만든다. 아무 문제가 없는데도 문제가 있는 것처럼 느낀다는 뜻은 아니다. 그보다는 작은 일을 부풀려 크게 느끼는 재주가 있다. 이런 사람들은 아주 작은 문제도 엄청난 문제처럼 생각하고 행동하기 때문에 스트레스를 받고, 다른 사람이 자신에게 계속 요구한다는 생각이 들면 또 스트레스를 받아 결국 설탕을 찾는다.

설탕중독 유형 2는 대부분 문제를 해결하는 사람이다. 도움이 필요한 사람을 돕는 것은 잘못이 아니지만, 다른 사람을 즐겁게 해주기 위해 자신보다 남의 이익을 먼저 생각한다. 기쁘게 해주고 싶은 사람이 행복해질 때까지, 그 사람의 문제가 해결될 때까지 자신은 쉬는 법이 없다. 피곤하면 휴식을 취하는 대신 설탕을 먹는다.

 --- <더 자세한 내용은 단행본 참고>

출처:<설탕 디톡스 - 설탕 중독에서 빠져나오는 가장 확실한 방법> 

저자 _ 제이콥 테이텔바움

30여 년 동안 자연치유로 만성피로와 통증 등 설탕중독과 관련 있는 질병을 치료해온 내과 전문의. ‘만성피로증후군 및 섬유근육통 연구센터’(www.fibroandfatigue.com)의 의학소장이며, 유명한 아이폰 애플리케이션 ‘내츄럴 큐어스(Natural Cures)’를 만들었다.
‘만성피로증후군과 섬유근육통을 효과적으로 치료하는 방법을 찾기 위한 위약-대조군 실험’, ‘ D-리보오스를 이용한 만성피로증후군과 섬유근육통을 치료하는 효과적인 방법’ 같은 뛰어난 연구를 이끌었고, 베스트셀러[피로한 내 몸을 환상적으로!(From Fatigued to Fantastic!)], [고통이여 사라져라 : 만성질환을 없애는 입증된 프로그램(Pain Free 1-2-3-A Proven Program for Eliminating Chronic Pain Now)]을 집필했다. 굿모닝 아메리카, CNN, 폭스 뉴스 채널, 닥터 오즈쇼, 오프라 쇼와 같은 언론 매체에 자주 출연해 자연치유 중심의 유용한 건강 정보를 알리고 있다. www.vitality101.com

저자 _ 크리스틀 피들러

수많은 국립 간행물(Woman’s Day, Better Homes & Gardens, Prevention, Natural Health, Remedy, Medizine’s Health Living, The Health Monitor Network, Great Health, Vegetarian Times, Bottom Line/Women’s Health, Heart Healthy Living, Health Magazine)에 수백 편이 넘는 건강 관련 글을 기고하고 있다.[완벽한 바보를 위한 자연치료법안내서(The Complete Idiot’s Guide to Natural Remedies)]를 집필했다.

 

※ 인터넷 서점 및 전국 서점에서 판매하고 있습니다

Posted by 전나무숲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