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탕중독은 당신만의 이야기가 아니다. 당신을 비롯해 전 세계 사람들이 가공식품에 첨가된 설탕을 포함해 매년 63.5kg에서 68kg 정도의 설탕을 먹는다. 그리고 전체 열량의 18%를 흰 밀가루에서 얻는다. 몸에 들어간 흰 밀가루가 곧 설탕 성분으로 변한다는 점을 생각하면 우리는 설탕 천지의 식사를 하는 셈이다.

설탕과 흰밀가루를 먹으면 다른 중독물질을 먹을 때처럼 처음 몇 시간은 기분이 좋고 활력이 넘치는 것처럼 느껴진다. 하지만 결국 에너지가 고갈되어 다시 설탕을 찾는 것을 반복하다가 건강을 해치는 결과를 가져온다.

설탕중독의 유형마다 원인은 다르지만 설탕 때문에 몸과 마음이 병들어간다는 결과는 같다. 그러나 설탕중독에 빠지게 된 근본원인을 찾아 치료하면 설탕중독으로 인한 질병을 없앨 수 있고 기분도 훨씬 좋아진다.

더 좋은 소식도 있다. 일단 설탕중독을 치료하면 우리 몸은 설탕 섭취를 조절할 능력이 생긴다. 설탕이 잔뜩 들어간 디저트와 과자를 끝까지 먹지 않고 남길 수 있고, 양이 아니라 질로 음식을 선택할 수 있게 된다. 밀크초콜릿이 아니라 다크초콜릿을 먹는 사람이 되는 것이다.

수천 년 동안 인류는 몸에 필요한 당분을 자연식품에 함유된 당분으로 충당했다. 그런 당분은 몸을 치유하는 힘이 있지, 몸에 문제를 일으키지는 않는다.

그러나 현대인은 전체열량의 3분의 1을 자연식품을 가공하면서 넣는 설탕과 흰 밀가루에서 얻는다. 우리 몸은 과도하게 들어온 설탕을 처리할 능력이 없다. 게다가 설탕을 먹으면 처음에는 기운이 나지만 몇 시간 뒤에는 무기력해지고 또다시 설탕을 찾게 된다.

아마도 당신은 그런 경험을 많이 했을 것이다. 한마디로, 설탕은 우리 몸에서 에너지 대부업자처럼 작용한다. 에너지를 공급하기는커녕 빼앗아가 결국 우리 몸의 신용한도를 바닥내고, 마음을 불안하고 우울하고 기진맥진하게 만든다.

설탕을 장시간 섭취하면 우리 몸은 다양한 고통을 겪는다. 한 예로, 지난 15년 동안 과당이 다량 함유된 옥수수시럽의 섭취량이 250% 정도 증가했는데, 같은 기간에 당뇨 발병률이 45% 정도 늘어났다. 산업계는 ‘옥수수시럽은 설탕이 아니다’라고 하지만, 우리 몸은 옥수수시럽을 설탕으로 받아들인다. 그리고 옥수수시럽은 사탕수수로 만든 설탕보다 독성이 강하다.

--- <더 자세한 내용은 단행본 참고>

출처:<설탕 디톡스 - 설탕 중독에서 빠져나오는 가장 확실한 방법> 

저자 _ 제이콥 테이텔바움

30여 년 동안 자연치유로 만성피로와 통증 등 설탕중독과 관련 있는 질병을 치료해온 내과 전문의. ‘만성피로증후군 및 섬유근육통 연구센터’(www.fibroandfatigue.com)의 의학소장이며, 유명한 아이폰 애플리케이션 ‘내츄럴 큐어스(Natural Cures)’를 만들었다.
‘만성피로증후군과 섬유근육통을 효과적으로 치료하는 방법을 찾기 위한 위약-대조군 실험’, ‘ D-리보오스를 이용한 만성피로증후군과 섬유근육통을 치료하는 효과적인 방법’ 같은 뛰어난 연구를 이끌었고, 베스트셀러[피로한 내 몸을 환상적으로!(From Fatigued to Fantastic!)], [고통이여 사라져라 : 만성질환을 없애는 입증된 프로그램(Pain Free 1-2-3-A Proven Program for Eliminating Chronic Pain Now)]을 집필했다. 굿모닝 아메리카, CNN, 폭스 뉴스 채널, 닥터 오즈쇼, 오프라 쇼와 같은 언론 매체에 자주 출연해 자연치유 중심의 유용한 건강 정보를 알리고 있다. www.vitality101.com

저자 _ 크리스틀 피들러

수많은 국립 간행물(Woman’s Day, Better Homes & Gardens, Prevention, Natural Health, Remedy, Medizine’s Health Living, The Health Monitor Network, Great Health, Vegetarian Times, Bottom Line/Women’s Health, Heart Healthy Living, Health Magazine)에 수백 편이 넘는 건강 관련 글을 기고하고 있다.[완벽한 바보를 위한 자연치료법안내서(The Complete Idiot’s Guide to Natural Remedies)]를 집필했다.

 

※ 인터넷 서점 및 전국 서점에서 판매하고 있습니다


Posted by 전나무숲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