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락산은 물이 주는 기운이 많은 산이다. 산 자체의 기운도 거칠지 않고 매끄러우며 강하지 않고 온유하며 차지 않고 시원한 성향을 가지고 있다.

수水의 기운이 강하지만 산이 뿜어내는 기의 질이 좋아서 산을 찾는 모든 이들이 톡톡히 힐링을 받는다.

시원하고 부드러운 기운이 감돌아 생각이 어수선할 때 차분하게 해주며 생각이 복잡할 때는 집중이  잘되게 해준다. 스트레스로 항상 머리가 무거울 때 머리를 가볍고 상쾌하게 해주는 특유의 치유 기운은 수락산의 최대 장점이다.

 


수락산은 봉우리가 높이 솟아 있고 가파른 암반이 많은 험한 산이지만 가볍게 등산할 수 있는 산행 코스도 뜻밖에 많다. 그래서 힐링을 하고자 하는 마음만 있으면 초보자나 몸이 불편하고 약한 사람에게도 그리 부담이 되지 않는다.

수락산 힐링 코스는 흥국사를 지나 너럭 바위를 거쳐 9부 능선으로 올라 학림사 계곡으로 내려오는 길이다. 이 코스는 치유 에너지가 모여 있어 힐링에 적격이다.

수락산의 힐링포인트는 다음과 같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도서를 참고하면 된다.

Healing Point 1 _ 흥국사
Healing Point 2 _ 소나무 숲
Healing Point 3 _ 너럭 바위
Healing Point 4 _ 학림사 소나무
Healing Point 5 _ 학림사 약사전

출처 : <나는 병 고치러 산에 간다> (도서출판 전나무숲)

저자 : 윤한흥

알프레도 모레노 신부에게 마인드컨트롤을 배우면서 정신세계에 입문하였고 (사)한국생기기공도협회의 창설자인 부친 윤상철에게 기 치유와 기 수련을 사사하였다. 한국외국어대학을 졸업했고 초능력시술법을 수련하였다. 중국 북경해정기공대학 의료기공 과정을 수료하였고 서울불교대학원대학 명상치료학과에서 수학했다.
팔공산 갓바위에서 놀라운 치유 기를 체험한 이후 전국의 산과 사찰을 현장답사하면서 산의 기운이 치유에 미치는 직접적인 효과를 연구했다. 이후 20여 년 동안 산 곳곳에 숨어 있는 힐링 포인트를 찾아내 이 책에 담았다. 한국생기기공도협회 서울 지부장, 부회장 등을 역임하며 마인드컨트롤 명상법과 기 치유를 수련 지도했다. 서울불교대학원대학교 요가치료학과 겸임교수, 명상신문 논설위원 등을 맡았고, 현재 한국기치유연구회 회장으로 있다.MBC TV ‘메디컬 쇼! 인체는 놀라워’, SBS TV ‘호기심 천국’, EBS ‘한영애의 문화 한 페이지(기와 건강)’, MBC 에브리원, 생활건강TV 등 다수의 방송 매체에 출연하여 기 치유에 대한 올바른 정보와 대체보완의학으로서의 전망을 제시했다.
이 밖에도 명상과 기 수련, 기 치유 등을 일상생활에... 활용하여 건강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동양그룹 인재개발원, 국무총리실 직원, 갑을상사 임직원, 소방방재청, 산림항공본부 등을 대상으로 강의하였으며, 서울불교대학원대학교에서 ‘에너지힐링’ 과목을 강의하였다. 현재 한국기치유연구회에서 기 치유와 명상 치료를 지도하며 후진 양성에 힘쓰고 있다. 지금도 산을 다니며 산속의 좋은 기운을 찾아 건강과 치유에 활용하는 방법을 연구하고 있으며, 공주대학교에서 ‘건강과 힐링 여행’ 강좌를 맡아 학생들에게 자연의 기운을 느끼고 이것을 건강과 치유에 활용하는 방법을 가르치고 있다. 저서로는 『기공의학 시술집』 『기 치유와 기공 수련』 『기 치유학』 『기 치유의 진실과 거짓』 등이 있다.

※ 인터넷 서점 및 전국 서점에서 판매하고 있습니다

 

Posted by 전나무숲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