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은 태어나서 죽을 때까지 수많은 질병들과 맞닥뜨린다. 감기에서부터 각종 감염 질환, 대사 질환, 때로는 치명적인 암까지 겪으면서 살아간다. 하지만 이러한 질병들의 공격도 거뜬히 막아내는 사람들이 있다. 이들이 각종 질병들을 막아내는 데는 다양한 의학적 요인이 있지만, 무엇보다 근본이 되는 요인은 몸 구석구석에 산소와 영양소를 충분히 공급하는 깨끗한 혈액이다.

한의학에 ‘만병일독(萬病一毒)’이라는 말이 있다. ‘만 가지의 질병이 한가지 원인(독소)에 의해서 생겨난다’는 뜻인데, 여기서 말하는 한 가지 원인이란 오염된 혈액을 말한다. 몸속 장기들이 건강해야 우리 몸이 건강한데, 장기들에 산소와 영양소를 공급해 건강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하는것이 혈액이기 때문이다.

자세히 말하면, 혈액은 음식물을 통해 섭취된 산소와 영양소를 싣고 혈관을 타고 가다가 각 장기에 산소와 영양소를 공급하고 이산화탄소와 각종 노폐물을 받아 심장으로 되돌아와서 처리하고 다시 산소와 영양소를 공급받아 전신으로 보내는 일을 반복한다.

즉 혈액은 우리 몸에 산소와 영양소를 공급하고 이산화탄소와 각종 노폐물을 제거하는, 생명 유지의 핵심적인 기능을 수행한다. 이렇게 중요한 혈액이 오염되면 산소와 영양소를 제대로 공급하지 못해 장기가 오염되고, 오염된 장기는 각종 질병을 일으킨다. 이것이 ‘만병일독’의 원리이다.

출처: <피해독으로 만성질환 치료하기> (전나무숲 출판사)

● 지은이 _  선재광

한의학박사. 현재 동국대학교 한의과대학 겸임교수, 경락진단학회 명예회장, 별뜸연구소 소장, 대한한의원(서울 광진구 중곡동) 원장이다.

동국대학교 한의과대학을 졸업했다. 동 대학에서 한의과대학 원전의사학 석사학위와 박사학위를 받았고, 서울대한한방병원 원장을 지냈다. 부친의 고혈압 투병을 계기로 고혈압 연구에 매진하면서 피 해독과 체온 상승을 통해 면역력을 높여 고혈압, 당뇨병, 암, 치매 등의 만성질환을 치료할 수 있는 다양한 한약과 치료기를 개발, 한의학 치료에 활용하고 있다. 자체 개발한 ‘내경경락진단기(IEMD)’로 고혈압의 원인을 4가지 유형으로 밝혀내는가 하면, 기존 뜸의 단점인 연기와 냄새를 없앤 ‘별뜸’을 개발해 고혈압, 당뇨병, 암 등의 치료에서 좋은 성과를 내고 있다.

방송 활동도 활발히 하고 있다. KBS의 〈생로병사의 비밀〉 〈생생 정보통〉 〈여유만만〉, MBC의 〈오늘 아침〉 〈기분 좋은 날〉, SBS의 〈일요특선 다큐멘터리〉 〈오늘 아침〉, MBN의 〈엄지의 제왕〉 〈알토란〉, JTBC의 〈미라클 푸드〉 〈신인류 식품관〉과 특선 다큐멘터리 〈백세기획〉, 채널A의 〈나는 몸신이다〉 〈대동여지도〉, TV조선의 〈만물상〉 〈내몸플러스〉 〈굿모닝 정보세상〉 〈조선 스페셜〉, 쿠키TV의 한의학 역사 특집 8부작 〈한의사〉, 원음방송 라디오와 한방건강TV 등에 출연해 고혈압, 당뇨병, 암과 같은 만성질환과 중풍, 치매와 같은 난치병에 관해 알기 쉽게 소개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그 외에 각종 강의를 하는 것은 물론 임상 연구를 발표하고, 난치병에 관한 책을 저술하는 등 한의학의 우수성을 알리고 보급하는 활동을 활발히 하고 있다.

저서로는 《당뇨병 치료, 당뇨약에 기대지 마라》, 《청혈주스》, 《당신도 혈압약 없이 살 수 있다》, 《암, 고혈압, 당뇨 잡는 체온 1도》, 《경락 이론과 임상적 활용》, 《내경경락 진단학》, 《내경경락 치료학》, 《운기통합 승강침법》, 《내경경락진단기의 임상 활용과 양도락의 핵심 내용》, 《생명을 볼 수 있는 지혜의 눈, 망진》, 《쑥뜸, 생명의 빛-건강과 장수의 길》 등이 있다.

 

Posted by 전나무숲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