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들 대부분이 만성피로증후군과 섬유근육통을 진단하거나 치료하는 훈련을 받지 못했다. 하지만 두 질환 모두 치료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 나는 이 치료를 SHINE 치료법이라고 부른다. 예를 들어 설탕중독 유형 1의 수면장애를 치료하는 방법을 생각해보자.

설탕중독 유형 1은 여러 가지 허브를 먹으면 수면장애를 개선할 수 있다. 그러나 만성피로증후군과 섬유근육통을 앓는 사람이 하루에 8시간 푹 자려면 자연치료법은 물론이고 서너 가지 약도 함께 먹어야 한다.

두 질환을 앓는 사람은 거의 대부분 갑상샘호르몬 결핍증이 있으며, 부신에서 분비하는 호르몬을 비롯해 여러 호르몬 관련 문제도 해결해야 하기 때문이다.

즉 두 질병을 치료하려면 적극적이고도 포괄적인 방법을 써야 한다. 그래야 기력을 되찾고, 기력이 약해져 생긴 병을 치료하고, 끊어진 시상하부 회로를 다시 연결할 수 있다.

SHINE 치료법에 만성피로증후군과 섬유근육통을 치료하는 효과가 있다는 사실을 입증한 최초의 자료는 내 논문이다. 2001년에 <만성피로지(The Journal of Chronic Fatigue)>에 발표했으며, 제목은 ‘무작위로 진행한 이중맹검 위약-대조군 실험으로 밝힌 만성피로증후군과 섬유근육통에 효과적인 치료법’이다.

SHINE 치료법을 만성피로증후군과 섬유근육통 환자에게 적용한 결과, 연구에 참가한 환자 중 91%가 효과를 보았다. 3개월 동안 치료받은 환자는 삶의 질이 75% 향상되었고, 2년 동안 치료받은 환자는 그 뒤로 더 이상 치료를 받지 않았는데도 삶의 질이 90% 향상되었다.

통증은 평균 50% 이상 줄어들었다. 치료를 받은 뒤에는 환자 대부분이 더 이상 만성피로증후군이나 섬유근육통 진단을 받지 않았으며, 더 나아가 동일한 방법으로 근막통증도 치료할 수 있었다. 그러나 대조군 환자는 조금밖에 개선되지 않았다.

이 사실은 두 가지 중요한 의미를 갖는다. 하나는 SHINE 치료법이 실제로 효과가 있다는 뜻이다. 둘째는 만성피로증후군과 섬유근육통이 육체적인 질병이라는 뜻이다. 그렇지 않다면 대조군 환자도  SHINE 치료를 받은 환자만큼 개선 효과가 있어야 한다. 미국 통증의학계의 소식을 종합해 다루는 <미국통증관리학회> 2000년 4월자 사설에는 이런 글이 실렸다.

‘타이텔바움 박사의 논문에 나와 있는 포괄적이고도 적극적인 신진대사 치료법은 성공률이 아주 높다. 이 방법을 이용하면 섬유근육통도 쉽게 치료할 수 있다. 타이텔바움 박사팀은 수년간의 연구와 실험으로 섬유근육통과 근막통증으로 고생하는 사람을 도울 강력하고 뛰어나고 효과적인 치료 방법을 개발했다.’

 --- <더 자세한 내용은 단행본 참고>

출처:<설탕 디톡스 - 설탕 중독에서 빠져나오는 가장 확실한 방법> 

저자 _ 제이콥 테이텔바움

30여 년 동안 자연치유로 만성피로와 통증 등 설탕중독과 관련 있는 질병을 치료해온 내과 전문의. ‘만성피로증후군 및 섬유근육통 연구센터’(www.fibroandfatigue.com)의 의학소장이며, 유명한 아이폰 애플리케이션 ‘내츄럴 큐어스(Natural Cures)’를 만들었다.
‘만성피로증후군과 섬유근육통을 효과적으로 치료하는 방법을 찾기 위한 위약-대조군 실험’, ‘ D-리보오스를 이용한 만성피로증후군과 섬유근육통을 치료하는 효과적인 방법’ 같은 뛰어난 연구를 이끌었고, 베스트셀러[피로한 내 몸을 환상적으로!(From Fatigued to Fantastic!)], [고통이여 사라져라 : 만성질환을 없애는 입증된 프로그램(Pain Free 1-2-3-A Proven Program for Eliminating Chronic Pain Now)]을 집필했다. 굿모닝 아메리카, CNN, 폭스 뉴스 채널, 닥터 오즈쇼, 오프라 쇼와 같은 언론 매체에 자주 출연해 자연치유 중심의 유용한 건강 정보를 알리고 있다. www.vitality101.com

저자 _ 크리스틀 피들러

수많은 국립 간행물(Woman’s Day, Better Homes & Gardens, Prevention, Natural Health, Remedy, Medizine’s Health Living, The Health Monitor Network, Great Health, Vegetarian Times, Bottom Line/Women’s Health, Heart Healthy Living, Health Magazine)에 수백 편이 넘는 건강 관련 글을 기고하고 있다.[완벽한 바보를 위한 자연치료법안내서(The Complete Idiot’s Guide to Natural Remedies)]를 집필했다.

 

※ 인터넷 서점 및 전국 서점에서 판매하고 있습니다


 

Posted by 전나무숲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