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탕중독에서 벗어나려면 적절한 영양소를 섭취해 부신의 피로를 풀고 부신을 튼튼하게 만들어주어야 한다. 그러면 스트레스 조절 호르몬인 코티솔이 효과적으로 분비되어 혈당이 안정적으로 유지된다. 그 결과 우리 몸은 당분을 덜 찾게 되어 설탕중독의 순환고리를 끊을 수 있다.

치료 프로그램은 다음과 같은 과정으로 진행된다.

●몸이 건강한 상태를 유지할 수 있도록 식습관을 바꾼다.
●스트레스 조절 기관인 부신을 튼튼하게 해줄 영양소를 먹는다.
●건강을 해치는 스트레스를 최대한 줄인다.

병이 낫는 과정은 언덕 위로 커다란 바위를 굴려 올리는 것과 같다. 언제 그 과정이 끝날지 확신할 수는 없지만, 설탕중독에 빠진 이유와 부신이 피곤해진 이유를 알아내고 식습관을 바꾸어야만 당신에게 필요한 생명 에너지를 얻을 수 있다. 다행히 조금도 어렵지 않다. 그저 나쁜 식습관을 버리고 좋은 식습관을 익히면 된다. 이제부터 그 방법을 알아보자.

 

■ 설탕, 카페인, 흰 밀가루 먹지 않기
혈당을 적절하게 유지하려면 음식을 제대로 먹어야 한다.
제일 먼저 해야 할 일은, 당연히 알고 있겠지만, 설탕을 먹지 않는 것이다. 카페인도 먹지 말아야 한다. 설탕과 카페인은 설탕중독, 저혈당증(배가 고프면 짜증이 나고 불안해지는 저혈당 증상), 부신피로증후군을 악화시키는 주범이다.
흰 밀가루로 만든 가공식품도 먹지 말아야 한다. 흰 밀가루는 몸에 들어가자마자 설탕이 되어버린다. 대체식품으로 통밀을 추천하지만, 최종 목표는 전체 식단에서 빵과 국수의 양을 크게 줄이는 것이다.


■ 고단백질 음식을 먹어 혈당을 적절하게 유지하기
고단백질 저탄수화물 식사를 조금씩 자주 하는 것도 혈당을 안정적으로 유지해 설탕중독의 악순환을 끊는 데 도움이 된다. 육류, 생선, 달걀, 콩과작물, 견과류, 치즈는 모두 훌륭한 단백질원으로 몇 시간에 걸쳐 천천히 혈당을 높인다.
그중에서도 달걀은 가장 균형 잡힌 단백질 식품이다. 서리(Surrey)대학교 연구팀은  <영국심장재단 영양회보(the Nutrition Bulletin of the British Heart Foundation)>에 6주 동안 매일 달걀을 6개씩 먹어도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에 변화가 없다는 연구 결과를 발표했다. 그 이유는 단백질 분해 속도가 느리기 때문이다.

■ 부신의 기능 향상을 위해 물과 염분의 섭취량 늘리기
스트레스를 받으면 부신은 혈당, 혈액의 부피, 혈압을 조절해 스트레스를 없애려고 한다. 그런데 부신의 기능이 저하되면 혈압을 조절하는 염분과 수분을 몸 안에 충분히 간직할 수 없다. 스트레스를 받을 때 몸에서 수분이 빠져나가는 양은 사람마다 다르다. 탈수되지 않으려면 염분과 수분을 섭취해야 한다. 염분은 체내에 수분을 가두는 스펀지 역할을 한다.
청량음료, 과일주스, 카페인음료는 상황을 더욱 악화시키므로 마시지 말고, 물은 기분이 좋아질 때까지 마시면 된다. 체내 수분 함량은 입과 입술을 확인하면 알 수 있으니 입과 입술이 건조하면 물을 마셔야 한다.

--- <더 자세한 내용은 단행본 참고>

출처:<설탕 디톡스 - 설탕 중독에서 빠져나오는 가장 확실한 방법> 

저자 _ 제이콥 테이텔바움

30여 년 동안 자연치유로 만성피로와 통증 등 설탕중독과 관련 있는 질병을 치료해온 내과 전문의. ‘만성피로증후군 및 섬유근육통 연구센터’(www.fibroandfatigue.com)의 의학소장이며, 유명한 아이폰 애플리케이션 ‘내츄럴 큐어스(Natural Cures)’를 만들었다.
‘만성피로증후군과 섬유근육통을 효과적으로 치료하는 방법을 찾기 위한 위약-대조군 실험’, ‘ D-리보오스를 이용한 만성피로증후군과 섬유근육통을 치료하는 효과적인 방법’ 같은 뛰어난 연구를 이끌었고, 베스트셀러[피로한 내 몸을 환상적으로!(From Fatigued to Fantastic!)], [고통이여 사라져라 : 만성질환을 없애는 입증된 프로그램(Pain Free 1-2-3-A Proven Program for Eliminating Chronic Pain Now)]을 집필했다. 굿모닝 아메리카, CNN, 폭스 뉴스 채널, 닥터 오즈쇼, 오프라 쇼와 같은 언론 매체에 자주 출연해 자연치유 중심의 유용한 건강 정보를 알리고 있다. www.vitality101.com

저자 _ 크리스틀 피들러

수많은 국립 간행물(Woman’s Day, Better Homes & Gardens, Prevention, Natural Health, Remedy, Medizine’s Health Living, The Health Monitor Network, Great Health, Vegetarian Times, Bottom Line/Women’s Health, Heart Healthy Living, Health Magazine)에 수백 편이 넘는 건강 관련 글을 기고하고 있다.[완벽한 바보를 위한 자연치료법안내서(The Complete Idiot’s Guide to Natural Remedies)]를 집필했다.

 

※ 인터넷 서점 및 전국 서점에서 판매하고 있습니다

Posted by 전나무숲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