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지혈증약은 치매와도 관련이 있는 것으로 드러났다. 특히 친유성 스타틴으로 분류되는 약물들이 치매와 더 관련 있다는 연구 결과가 있다. 친유성 스타틴은 기름과 친화성이 있는 스타틴으로 심바스타틴(simvastatin), 아토르바스타틴(atorvastatin), 로바스타틴(lovastatin)이 속한다.

미국 UCLA대학교 연구팀의 연구에 의하면, 사고력과 기억력이 경미하게 손상된 300명의 노인들에게 친유성 스타틴을 사용한 결과 향후 8년간 치매에 걸릴 가능성이 더 높아졌다. 이들 중 24%에게서 치매가 발병한 반면, 스타틴을 사용하지 않은 노인들에서의 치매 발병률은 8%에 불과했다.

또한 자연치료의 권위자인 프랭크 살렌버거(Frank Shallenberger) 박사는 콜레스테롤 저하제와 치매의 관계를 밝힌 논문을 발표한 후 즉시 콜레스테롤 저하제를 끊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과거 수년간 의사들이 스타틴 계열 약물이 뇌에 미치는 심각한 부작용을 무시해왔다.

제약사들 스스로 약 설명서에 콜레스테롤 저하제가 기억력 손상, 방향 상실, 혼돈을 가져온다는 부작용을 기록한 사실을 상기하라고 조언한다. 그는 약물 대신 식습관의 변화와 운동 등의 생활습관 개선이 콜레스테롤 저하에 더 효과적임을 강조했다. 드러그 머거(Drug Mugger. 약물 강도) 증상도 조심해야 한다

출처: <고지혈증, 약을 끊고 근본치료하라> (전나무숲 출판사)

● 지은이 _ 한의학 박사 선재광

만성질환 전문 한의학 박사로 현재 동국대학교 한의과대학 겸임교수, 신라대학교 보건대학 겸임교수, 경락진단학회 명예회장, 별뜸연구소 소장, 대한보구한의원(서울 광진구 중곡동) 대표 원장이다. 동국대학교 한의과대학을 졸업, 동 대학원에서 한의학 석사 및 박사 학위를 받았고, 서울대한한방병원 원장을 지냈다.

피 해독 체온 상승을 통해 고지혈증·고혈압·당뇨병··치매 등의 만성질환을 치료하는 한약과 치료기를 개발, 치료에 활용하고 있다. ‘내경경락진단기(IEMD)’로 고혈압의 원인을 4가지 유형으로 밝혀냈고, 기존 뜸의 단점인 연기와 냄새를 없앤 별뜸(SM)’을 개발해 고지혈증·고혈압·당뇨병·암 치료에서 좋은 성과를 냈다. 근래에는 척추 경혈의 진단과 치료가 가능한 획기적인 척추경혈진단기(SAD)’ 척추경혈치료기(Sun-Spine)’를 개발했다. 특히 척추경혈치료기(Sun-Spine)는 누워서 피해독 체온 상승을 동시에 할 수 있어 임상에서 좋은 성과를 내고 있다.

방송 활동도 활발히 하고 있다. KBS 생로병사의 비밀〉 〈생생정보통〉 〈여유만만, MBC 오늘아침〉 〈기분좋은날, SBS 일요특선 다큐멘터리〉 〈좋은아침, MBN 엄지의 제왕〉 〈알토란〉 〈천기누설〉 〈동치미, JTBC 미라클푸드〉 〈신인류 식품관과 특선 다큐멘터리 백세기획, 채널A 나는 몸신이다〉 〈대동여지도, TV조선의 퍼펙트라이프〉 〈만물상〉 〈내몸플러스〉 〈내몸사용설명서〉 〈굿모닝 정보세상〉 〈조선 스페셜, 쿠키TV의 한의학 역사 특집 8부작 한의사, 원음방송 라디오와 한방건강TV 등에 출연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그 외에 만성질환에 대한 각종 강의, 임상 연구, 난치병에 관한 책 저술 등을 의욕적으로 하고 있다.

저서로는 고혈압 치료, 나는 혈압약을 믿지 않는다》 《피 해독으로 만성질환 치료하기》 《당뇨병 치료, 당뇨약에 기대지 마라》 《척추만 잘~ 자극해도 병의 90%는 낫는다》 《독소를 배출하고 혈액을 맑게 하는, 물 건강법》 《미래 의학으로 가는, 통합 의료》 《당신도 혈압약 없이 살 수 있다》 《체온 1도의 기적》 《강력한 규소의 힘과 그 의학적 활용》 《경락 이론과 임상적 활용》 《내경경락 진단학》 《내경경락 치료학》 《운기통합 승강침법》 《내경경락진단기의 임상 활용과 양도락의 핵심 내용》 《생명을 볼 수 있는 지혜의 눈, 망진》 《쑥뜸, 생명의 빛-건강과 장수의 길 등이 있다.

대한보구한의원 http://dh.boguclinic.com/

별뜸연구소 http://dh.boguclinic.com/

유튜브 _ 한방N

Posted by 전나무숲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