뱃살 다이어트를 위한 가장 효과적인 운동법은 유산소 운동과 무산소 운동을 병행하는 것이다. 그래야 가장 빠른 시간 내에 최상의 결과를 얻을 수 있다.

유산소 운동을 1주일에 4일간 30분씩 하되, 즐겁게 할 수 있는 것을 찾는다. 대표적인 유산소 운동으로는 빠르게 걷기와 댄스, 수영, 조깅 등이 있다. 목표는 약간 숨이 찰 정도로 하되, 대화를 할 수 없을 정도로 하는 것은 금물이다.

운동을 하면서 말을 할 수 있다면 그것은 여전히 산소를 잘 공급받고 있으며, 지방을 충분히 태우고 있다는 뜻이다. 최상의 효과를 얻기 위한 유산소 운동은 운동의 강도를 바꿔가면서 하는 일명 ‘인터벌 트레이닝(interval training)’이라고 하는 방법이다.

예컨대 밖에 나가서 속보를 하는 경우, 두 나무와 두 가로등 사이의 한 점을 찍어 그곳까지 정말로 빨리 뛴 다음 다시 천천히 걷는다. 조금씩 강도를 높이면서 이것을 반복한다.

출처: <뱃살 제로 다이어트> (전나무숲 출판사)

● 지은이 _ 메릴린 그렌빌

영국의 여성 영양 건강 분야의 최고 전문가.

캠브리지 대학에서 철학박사 학위를 받았다. 25년 동안 영국과 미국에서 영양학을 공부하고 실습을 했다. 과학 저널에 여러 편의 논문을 발표했고, 왕립의학협회와 왕립외과대학과 왕립내과대학 교수들에게 여성 건강과 관련한 조언과 강의 활동을 하고 있다. 왕립의학협회와 왕립예술협회, 영양협회의 회원이다.

왕립의학협회의‘음식과 건강 포럼’ 편집자로도 일하고 있다. 또 자선 단체인 ‘여성 건강의 의학 권고’ 패널로 활동하고 조기 폐경 여성을 돕는 ‘데이지 네트워크’를 후견하고 있으며 유명한 국제 대변인이기도 하다. 이 밖에 비타민과 미네랄의 안전을 확보하기 위한 음식 표준 기관(FSA)의 수출 그룹 공식 관리자로도 왕성하게 활동 중이다. 라디오

토크쇼에 고정 패널로 참가하고, TV와 언론 매체에도 자주 모습을 드러내는 그녀는 여성 건강 분야의 유명한 저술가이며 국제적 베스트셀러가 된 건강 책의 저자이기도 하다. 저서로는 《다이어트의 자연 대체식품》, 《호르몬 대체요법을 대체하는 자연식품》, 《폐경과 골다공증을 위한 건강식》, 《불임의 자연 해결책》, 《여성을 위한 영양 건강핸드북》, 《자연적으로 생리 전 증후군 극복하기》 등이 있다.

런던과 터브리지 웰스에 병원을 개원했고 홈페이지 www.marilynglenville.com를 운영 중이다

 

Posted by 전나무숲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