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은 모두 다르다. 어떤 여성들은 스트레스를 받으면 식욕을 잃고 몸무게도 줄어드는 반면 어떤 여성들은 더 많이 먹는다. 연구 결과 코티솔을 더 많이 만드는 (심지어 스트레스를 받지 않을 때조차) 여성은 ‘위안 삼아 먹는 사람(comforteater)’의 경향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 연구에서 59명의 폐경 전 여성들에게 각각 다른 날에 스트레스를 주는 회의와 스트레스가 없는 회의에 참가하도록 했다. 스트레스를 주는 회의를 하는 날, 코티솔을 많이 분비하는 여성들은 코티솔 수치가 평상시와 다름없는 여성들보다 더 많은 칼로리를 섭취했으며 단 음식을 좋아했다.

그리고 스트레스를 받지 않는 회의를 하는 날에는 모든 여성들(코티솔을 많이 분비하거나 적게 분비하는 여성 모두)이 비슷한 양의 음식을 섭취했다. 스트레스는 코티솔을 더 많이 분비하는 여성들로 하여금 더 많이 먹게 하거나 단 음식을 더 많이 찾도록 만들었다. 그러나 얼마든지 이런 악순환에서 벗어나 날씬한 허리선을 되찾을 수 있다. 그것은 아주 쉽다.

출처: <뱃살 제로 다이어트> (전나무숲 출판사)

● 지은이 _ 메릴린 그렌빌

영국의 여성 영양 건강 분야의 최고 전문가.

캠브리지 대학에서 철학박사 학위를 받았다. 25년 동안 영국과 미국에서 영양학을 공부하고 실습을 했다. 과학 저널에 여러 편의 논문을 발표했고, 왕립의학협회와 왕립외과대학과 왕립내과대학 교수들에게 여성 건강과 관련한 조언과 강의 활동을 하고 있다. 왕립의학협회와 왕립예술협회, 영양협회의 회원이다.

왕립의학협회의음식과 건강 포럼편집자로도 일하고 있다. 또 자선 단체인 여성 건강의 의학 권고패널로 활동하고 조기 폐경 여성을 돕는 데이지 네트워크를 후견하고 있으며 유명한 국제 대변인이기도 하다. 이 밖에 비타민과 미네랄의 안전을 확보하기 위한 음식 표준 기관(FSA)의 수출 그룹 공식 관리자로도 왕성하게 활동 중이다. 라디오

토크쇼에 고정 패널로 참가하고, TV와 언론 매체에도 자주 모습을 드러내는 그녀는 여성 건강 분야의 유명한 저술가이며 국제적 베스트셀러가 된 건강 책의 저자이기도 하다. 저서로는 다이어트의 자연 대체식품, 호르몬 대체요법을 대체하는 자연식품, 폐경과 골다공증을 위한 건강식, 불임의 자연 해결책, 여성을 위한 영양 건강핸드북, 자연적으로 생리 전 증후군 극복하기등이 있다.

런던과 터브리지 웰스에 병원을 개원했고 홈페이지 www.marilynglenville.com를 운영 중이다

 

Posted by 전나무숲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