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연은 피부 조직을 구성하는 매우 중요한 성분의 하나로 인지 기능 발달에도 관여한다. ‘아이들의 두뇌 건강을 지키는 숨은 영웅’이라고 불릴 정도다. 아연은 우리 몸 속에 있는 수백 가지의 효소를 돕고 있다. 특히 두뇌 효소의 경우 아연이 충분하게 공급되지 않으면 기억력이 저하되고 산만함, 주의력 결핍 등의 증상이 나타나며, 이는 정상적인 두뇌 발달을 저해한다.

또한 우울증이나 두통 등이 생길 수 있으며, 청소년기에 아연이 부족하면 운동 근육이 정상적으로 발달되지 않는다. 아연은 섭취량의 20%만 흡수된다. 이는 다량의 아연을 섭취해야 인체에 필요한 양이 충족될 수 있다는 뜻이다. 아연은 굴에 많이 들어 있지만 아이들이 굴을 좋아하지 않으니 필요량을 채우기는 아주 힘든 일이다. 따라서 건강기능식품이나 영양보충제로 보충해주는 것이 좋다.

출처: <우리 아이 두뇌 발달 부모에게 달려 있다> (전나무숲 출판사)

● 지은이 _ 전나무숲

도서출판 전나무숲은 지난 15년간 건강·의학 전문 서적을 출판해온 전문가 집단이다. 어렵고 난해한 의학 정보를 이해하기 쉬운 대중서로 만드는 것은 물론, 해외에서 검증된 의학서들을 국내 상황에 맞게 편집, 출간함으로써 국민의 건강 증진에 일조하고 있다. 지금도 의사, 한의사, 건강 전문가들과의 네트워크를 통해 콘텐츠의 질적 수준을 높이고 있으며, 앞으로도 건강·의학 분야의 검증된 최신 정보를 대중에게 쉽게 전달하는 메신저의 길을 꾸준히 걸어갈 것이다.

 

Posted by 전나무숲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