꾸준히 커피 관장을 실천해서 장이 깨끗해지면 몸에 어떤 변화가 나타날까? 맨 먼저 변비가 없어진다. 우리가 맛있게 먹은 음식물은 몸에서 소화·흡수된 후에 몸밖으로 시원하게 나와야 한다. 이 당연한 과정이 자연스럽게 일어나지 않는 사람들이 많다.

변은 매일 보지만 바나나 형태의 건강한 변이 나오는 경우가 드문 사람들이다. 원인 없는 결과는 없다. 이들의 생활을 관찰해보면 하루가 멀다 하고 육류, 우유·유제품 또는 정제된 곡류(빵이나 파스타), 백설탕이나 유지류가 듬뿍 들어간 과자 같은 질 나쁜 식사를 하는 경우가 흔하다.

이런 식품에는 식이섬유가 거의 없고 지방이나 콜레스테롤이 많아 소화가 더디고, 그만큼 장에 변이 쉽게 쌓이게 만든다. 장은 제 힘으로 연동운동(꿈틀운동)을 해서 변을 내보내야 하는 기관인데, 변이 장에 쌓이면 장벽이 두꺼워지고 여기저기에 울룩불룩한 곁주머니(게실)가 생기게 된다.

결국 장속(내강)이 좁아지고 울퉁불퉁해져서 변의 흐름이 나빠지고, 이로인해 자꾸 변이 장에 쌓이는 결과를 가져온다. 이런 상태가 지속되면 변비로 고생하게 되는 것이다

출처: <면역력을 높이는 장 해독> (전나무숲 출판사)

● 지은이 _ 신야 히로미(新谷弘実)

세계 최고의 위장 전문의.
1935년에 일본 후쿠오카에서 태어났다. 1960년에 준텐도 대학 의학부를 졸업하고 3년 후 미국으로 유학. 1968년 베스 이스라엘 병원에서 수련의로 근무할 때 대장 전역에 걸친 대장내시경 삽입술을 개발했다. 그 이듬해에 세계 최초로 개복 수술을 하지 않고 대장내시경을 이용해 대장 용종(폴립)을 제거하는 수술에 성공해 의학계에 크게 공헌했다. 

그후 이 분야 최고의 권위자로 활약하며 40여 년 동안 미국과 일본에서 35만 건에 이르는 위장내시경 검사와 9만 번 이상의 폴립 절제술을 했다. 암 재발률 0%, 단 한 명의 환자에게도 사망진단서를 발급하지 않은 세계 최고의 위장전문의로 미국 위장내시경 학회 특별상과 2004년 동 학회 최고상을 수상했다. 레이건 대통령의 의학 고문이었으며 일본 황실의 의학 자문을 맡기도 했다.

더스틴 호프만, 베라 왕, 손정의 등의 주치의로 세계의 경제, 문화, 정치 지도자들에게 신뢰를 받고 있다. 그는 현재 알베르트 아인슈타인 의과대학 외래교수와 베스 이스라엘 병원 내시경센터 소장, 기타사토 대학 객원교수(연구원)로 지내고 있다. 저서로는 일본에서 밀리언셀러를 기록한 《병 안 걸리고 사는 법》 시리즈를 비롯해, 《위장이 말해주는 것: 위와 장의 상태로 본 건강장수법》, 《효소력 혁명》, 《병에 걸리지 않기 위한 7계명》 등 다수가 있다.

 

 

Posted by 전나무숲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