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제 집에서 오염물질이 가장 많은 곳이 주방이다. 미국 환경 청의 조사자료에 따르면, 전체 오염물질의 발생지는 주방 공간이 37%이며, 그중 85%가 가스레인지나 오븐에서 발생한다고 한다. 실제로 주방에서 가스에 노출된 비흡연 여성들이 조리하지 않는 여성들에 비해 폐암 발생률이 3~4배 높다.

폐암 중 치명적인 선암이 발생할 확률이 여성의 경우 약 70%로 남성 34%에 비해 2배 이상이 많으며, 이는 담배보다는 간접적인 오염원을 흡입했을 때 나타나는 질병이라 할 수 있다.

담배를 피우는 사람은 폐 중앙에 암이 발생하고, 간접흡연을 하는 경우에는 폐 끝부분에 악성종양이 나타나는 선암이 발생한다.

가스레인지에 의한 유독가스는 공기보다 무겁기 때문에 환기를 해도 잘 빠져나가지 않는다. 그래서 선풍기 바람으로 강제로 창문 쪽으로 빼내야 한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의 단행본에서]

출처: <시크릿! 건강 핸드북> (전나무숲 출판사)

● 지은이 _ 장영

고려대 경영학과, KAIST 경영과학과(Ph.D.)를 졸업한 후, 삼성경제연구소 경영전략실에서 수석연구원으로 일했으며, 경영전략과 인터넷 비즈니스 모델을 연구해왔다. 지난 20년간 인터넷 사업과 네트워크마케팅, 자연의학 분야에서 책과 강연과 실제 사업을 통해 많은 업적을 남기고, 수십만 명의 사람들에게 꿈과 희망과 건강을 찾아주었다. 

그는 태어날 때부터 ‘약골’이었으며 원인을 알 수 없는 심한 눈의 충혈과 피로감, 선천성 고혈압 등을 앓았다. 늘 약을 달고 살던 그는 어느 날, ‘병원에서 내 병을 고치지 못한다면, 내가 스스로 고쳐보자’라고 결심, 그때부터 건강(의학) 공부에 매달렸으며, 지금은 건강의 핵심적인 원리를 통해 과거의 병에서 완전히 해방됐다. 

그간 네트워크마케팅과 인터넷 비즈니스의 통합모델을 제시하여 ‘다단계판매’ 수준의 사업을 ‘네트워크마케팅’ 수준의 사업으로 격상시켰고, 안정적으로 사업을 할 수 있도록 네트워크 사업 인프라를 구축했다. 특히, 많은 회원들이 그를 찾아 건강과 네트워크 사업 솔루션을 배우고 있으며, 그의 책과 강의자료, 강연이 많은 사람의 건강과 삶을 변화시키고 있다. 이 책은 지난 20여 년간 의학을 공부한 저자가 건강의 핵심과 원리만 추린 것으로, 이 한 권으로 병원과 약으로부터 벗어날 수 있는 지름길을 제시하고 있다. 

저서로 『자유로 가는 인생』, 『뉴밀레니엄시대 최고의 비즈니스』 등 10여 권이 있다.

※ 인터넷 서점 및 전국 서점에서 판매하고 있습니다.

Posted by 전나무숲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