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슐린은 세포 용광로로 들어가는 문을 여는 열쇠로, 인슐린이 분비되면 혈액 속 당이 세포로 들어가 연료로 쓰인다.

몸이 제대로 기능하면 인체가 단백질과 복합탄수화물로 직접 당을 만들어 에너지를 생성하고 배고픔을 조절하는데, 그럴 때는 기운이 솟고 적절하게 열량을 소비하기 때문에 날씬한 몸매를 유지할 수 있다.

그러나 인슐린저항성이 생기면 세포 용광로로 들어가는 문이 제대로 열리지 않아 혈당은 계속해서 높아진다. 세포는 당을 공급받지 못해 굶주리고, 그 영향으로 피곤해지고 우울해진 몸은 당(설탕)을 달라고 아우성치게 된다.

 

하지만 설탕을 섭취하는 것은 조금도 도움이 되지 않는다. 설탕이 몸에 들어가면 인슐린이 과도하게 분비되는데, 그 때문에 기력은 떨어지고 더욱 우울해진다. 반대로 혈액 속은 당, 콜레스테롤, 트리글리세리드(혈액에 있는 지방)가 점점 늘어난다.

심각할 경우 성인당뇨가 올 수도 있다. 또 신체 치수가 특대형으로 변할 수도 있다. 세포가 연료로 쓰지 않고 남은 당은 보통 지방으로 바뀌는데, 여성은 과도하게 분비된 인슐린 때문에 엉덩이와 허벅지에 지방이 쌓이고 남성은 허리에 쌓여 군살을 만든다.

남성은 테스토스테론 수치가 낮으면(혈액검사에서 정상으로 나오더라도) 인슐린저항성이 생길 수 있다. 테스토스테론 결핍은 당뇨와 심장 질환은 물론이고 높은 콜레스테롤, 고혈압, 우울증, 골다공증, 비만을 유발한다.

여성은 아이러니하게도 테스토스테론 수치가 높아지면 다낭성 난소증후군(무배란성 월경증후군과 물혹, 다모증을 유발하는 질환-옮긴이)과 인슐린저항성이 생길 수 있다. 낮은 에스트로겐 수치와 갱년기전증후군도 인슐린저항성과 관련이 있다(남성에게 인슐린저항성은 남성갱년기와는 그다지 관계가 없다). 갱년기전증후군 증상을 없애려고 프로베라(Provera) 같은 합성 프로게스테론을 복용하면 인슐린저항성이 훨씬 악화될 수 있다.

--- <더 자세한 내용은 단행본 참고>

출처:<설탕 디톡스 - 설탕 중독에서 빠져나오는 가장 확실한 방법> 

저자 _ 제이콥 테이텔바움

30여 년 동안 자연치유로 만성피로와 통증 등 설탕중독과 관련 있는 질병을 치료해온 내과 전문의. ‘만성피로증후군 및 섬유근육통 연구센터’(www.fibroandfatigue.com)의 의학소장이며, 유명한 아이폰 애플리케이션 ‘내츄럴 큐어스(Natural Cures)’를 만들었다.
‘만성피로증후군과 섬유근육통을 효과적으로 치료하는 방법을 찾기 위한 위약-대조군 실험’, ‘ D-리보오스를 이용한 만성피로증후군과 섬유근육통을 치료하는 효과적인 방법’ 같은 뛰어난 연구를 이끌었고, 베스트셀러[피로한 내 몸을 환상적으로!(From Fatigued to Fantastic!)], [고통이여 사라져라 : 만성질환을 없애는 입증된 프로그램(Pain Free 1-2-3-A Proven Program for Eliminating Chronic Pain Now)]을 집필했다. 굿모닝 아메리카, CNN, 폭스 뉴스 채널, 닥터 오즈쇼, 오프라 쇼와 같은 언론 매체에 자주 출연해 자연치유 중심의 유용한 건강 정보를 알리고 있다. www.vitality101.com

저자 _ 크리스틀 피들러

수많은 국립 간행물(Woman’s Day, Better Homes & Gardens, Prevention, Natural Health, Remedy, Medizine’s Health Living, The Health Monitor Network, Great Health, Vegetarian Times, Bottom Line/Women’s Health, Heart Healthy Living, Health Magazine)에 수백 편이 넘는 건강 관련 글을 기고하고 있다.[완벽한 바보를 위한 자연치료법안내서(The Complete Idiot’s Guide to Natural Remedies)]를 집필했다.

 

※ 인터넷 서점 및 전국 서점에서 판매하고 있습니다

Posted by 전나무숲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