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행스럽게도, 기존의 의학 상식에서 한걸음 발전한 새로운 의학의 출현으로 우리는 척추를 제대로 지킬 수 있는 방법을 알게 되었습니다. 바로 양자(量子)물리학에 의해 탄생한 에너지의학(양자의학)’이 그것입니다. 에너지의학은 건강에 관한 매우 큰 통찰을 주고 있습니다.

우리 몸은 에너지의 순환으로 유지된다는 점, ‘몸과 마음은 연결되어 있다는 점, 그리고 몸의 일부분을 자극하면 연결된 다른 부분이 활성화된다는 점입니다. 에너지의학 덕분에 과거 서양의학에서 거의 논의되지 않았던 새로운 면이 부각되었고, 그것이 조금씩 과학적으로 증명되었습니다. 서양의학은 그동안 물질의 관점으로 인체를 이해해왔습니다. 인간을 하나의 기계로 보고, 물리 법칙이 작용하는 곳이 인체라고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그러한 관점이 더 이상 유용하지 않다는 사실이 증명되었고, 양자물리학에 기반해 에너지의 관점에서 인체를 이해하는 에너지 의학이 탄생했습니다. 양자의학 혹은 에너지의학의 이러한 관점은 한의학이 인체를 보는 관점과 거의 일치합니다. 한의학 역시 ()’라는 에너지가 우리 몸을 순환하며, 기가 약한 곳에서 질병이 생긴다고 봅니다.

또 정신과 육체는 하나라 서로 영향을 주고받는다고 봅니다. 한의학의 심신일여(心身一如)’라는 말이 이를 잘 말해줍니다. 단적인 예로, 스트레스를 받으면 피가 말라 부족해지고, 속상한 일을 겪으면 위나 장의 벽이 헐게 됩니다. ‘몸의 일부분을 자극하면 연결된 다른 부분이 활성화된다는 관점은 한의학의 경혈, 경락 이론과 일치합니다.

출처: <척추만 잘~ 자극해도 병의 90%가 낫는다> (전나무숲 출판사)

● 지은이 _선재광

만성질환 전문 한의학 박사.
현재 동국대학교 한의과대학 겸임교수, 경락진단학회 명예회장, 별뜸연구소 소장, 대한보구한의원(서울 광진구 중곡동) 대표원장이다.

동국대학교 한의과대학을 졸업, 동 대학원에서 한의학 석사 및 박사 학위를 받았고, 서울대한한방병원 원장을 지냈다. '피해독’과 ‘체온 상승’을 통해 고혈압·당뇨병·고지혈증·암·치매·척추질환 등을 전문으로 치유한다. ‘내경경락진단기(IEMD)’로 고혈압의 원인을 4가지 유형으로 밝혀냈고, 기존 뜸의 단점인 연기와 냄새를 없앤 ‘별뜸(SM)’을 개발했고, 근래에는 척추 경혈의 진단, 치료가 가능한 획기적인 ‘척추경혈진단기(SAD)’와 ‘척추경혈치료기(Sun-Spine)’를 개발했다

특히 척추경혈치료기는 척추와 경혈 자극을 통해 에너지 흐름을 극대화하여 ‘피 해독’과 ‘체온 상승’이 동시에 가능해 난치병의 치료와 예방에 좋은 성과를 내고 있다. 방송 활동으로 KBS의 <생로병사의 비밀> <생생 정보통> <여유만만>, MBC의 <오늘 아침> <기분 좋은날>, SBS의 <일요특선 다큐멘터리> <좋은 아침>, MBN의 <엄지의 제왕> <알토란> <동치미>, JTBC의 <미라클 푸드> <신인류 식품관>과 특선 다큐멘터리 <백세기획>, 채널A의 <나는 몸신이다> <대동여지도>, TV조선의 <퍼펙트라이프> <알맹이> <만물상> <내몸플러스> <내몸사용설명서> <굿모닝 정보세상> <조선 스페셜>, 쿠키TV의 한의학 역사 특집 8부작 <한의사>, 원음방송 라디오와 한방 건강TV 등에 출연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저서로는《고혈압 치료, 나는 혈압약을 믿지 않는다》 《당뇨병 치료, 당뇨약에 기대지 마라》 《고지혈증, 약을 끊고 근본 치료하라》 《피 해독으로 만성질환 치료하기》 《체온 1도의 기적》 《독소를 배출하고 혈액을 맑게 하는 물 건강법》《당신도 혈압약 없이 살 수 있다》 《강력한 규소의 힘과 그 의학적 활용》《미래의학으로 가는 길, 통합의료》《생명을 볼 수 있는 지혜의 눈, 망진》 《쑥뜸, 생명의 빛-건강과 장수의 길》외 다수가 있다.

대한보구한의원 _ 02-456-6677

http://dh.boguclinic.com

별뜸연구소 _ http://dh.boguclinic.com

유튜브 _ 한방N

Posted by 전나무숲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