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단계 식사법

하루 적정 칼로리와 당질 섭취량을 확인하여 과식하지 않는다. 자신의 하루 적정 칼로리를 확인하여 과식하지 않는다. 자신의 적정 칼로리를 산출하여(67쪽 참조) 매일 섭취하는 식사량의 목표로 삼는다

현재 비만인 경우에는 목표 칼로리를 더욱 낮춰서 표준 체중(66쪽 참조)으로 감량한다. 다이어트를 해도 중성지방 수치가 떨어진다. 자신의 하루 적정 당질 섭취량을 확인하여 과다 섭취하지 않는다

하루 총 칼로리 중 당질에서 얻는 칼로리를 60% 이하로 한다. 자신의 적정 칼로리를 기준으로 적정 당질 섭취량을 산출할 수 있다(68쪽 참조). 당질은 단것뿐만 아니라 밥, , 감자류 등의 전분에도 많이 들어있다

영양성분을 계산하지 않고 식사요법을 실천하려면, 부록 적정 칼로리에 따른 식품별 하루 적정 섭취량에서 제시하는 분량을 참고한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의 단행본에서]


출처: <간을 살리는 밥상> (전나무숲 출판사)


● 감수 지은이 _ 주부의벗사

저자 주부의벗사는 내과의사, 한의사, 약학자, 영양관리사, 운동치료사, 건강컨설턴트 등 각 분야의 전문가 39명이 모여 이 책을 집필했다. ‘인체의 화학공장’이라 불릴 만큼 중요한 장기인 간에 대해 잘못 알려진 상식이 많고, 뚜렷한 예방책이 알려지지 않은 현실을 안타까워한 이들은 최신의 간 지식을 비롯해 생활 속에서 간 건강을 향상시키고 간장병을 치유할 수 있는 정보를 이 한 권에 담았다. 이 책을 통해 온 국민이 스스로 간 건강을 지킬 수 있기를 희망하고 있다.

※ 인터넷 서점 및 전국 서점에서 판매하고 있습니다.

 

Posted by 전나무숲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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