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통이 생기는 원인도 대부분은 장이 단단해서이다. 장이 긴장하면 허리 주위의 근육과 뼈가 장 쪽으로 끌어당겨져서 요통 증상이 나타난다. 요통을 앓던 사람들 중에는 나이가 들어 요추(허리뼈) 척주관협착증에 걸리는 사람이 늘고 있다. 척추뼈의 구멍이 이어져 이룬 대롱 모양의 공간인 척주관이 좁아져서 그곳을 통하는 신경이 압박되는 바람에 통증이 생긴다.

이 병명을 듣고서 ‘나이 먹으면 어쩔 수가 없구나!’라고 생각하는 이들도 있겠지만, 사실 ‘나이가 많아지면 척주관이 좁아진다’라는 말은 전혀 근거가 없다. 척주관협착증 환자들 중 대다수가 70대 이상이다. 그러나 그 이유는 시대적 배경에 있어 보인다.

현재 일흔이 넘은 사람들은 전쟁과 물자 부족을 겪어왔다. 그들은 아무것도 없는 상황에서 가족을 먹여 살리고 국가경제를 부흥하고자 앞만 보고 열심히 살았다. “열심히 하면 성공할 수 있다”, “노력하면 안 될 일이 없다”는 신념과 희망을 품고 노력하고 또 노력했다.

이러한 풍조가 널리 퍼진 사회에서의 미덕은 ‘잘 먹고 잘살려면 배에 힘을 주고 버터야 한다’는 생활 태도다. 그래서 이치에 맞지 않는 일이 있더라도 분노를 참고, ‘실패하면 어떡하지?’라는 불안감이 몰려올수록 배에 힘을 주고 전진할 수밖에 없었다. 그러다 보니 그들의 장은 심하게 긴장해 점점 단단해졌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의 단행본에서]


출처: <5목을 풀어주면 기분 나쁜 통증이 사라진다> (전나무숲 출판사)

저자 _ 마츠모토 도모히로松本同弘)

최고의 리미디얼 테라피스트(remedial therapist. 교정 치료사재활치료사마사지 치료사고통 완화 치료사). 2003년 호주의 뉴사우스웨일스주 시드니시에 있는 자연요법대학(ACNT: Australasian College of Natural Therapies)에서 주(정부가 인가한 통합 보디워크 요법(Integrated Bodywork Therapies) 과정을 수료했다그 후 6년간 호화 여객선에서 스파 테라피스트(spa therapist)로 근무했다총 4척의 여객선에서 로열패밀리를 비롯해 할리우드의 유명 인사패션계의 중요 인물 등 세계적인 VVIP들을 치료했다귀국 후에는 도쿄와 요코하마스위스를 중심으로 10대에서 90대에 ahr이르는 다양한 남녀 고객들에게 리미디얼 테라피를 시술하고 있다예약이 끊이지 않는 치료사로 유명하며그가 시술한 고객만 해도 현재까지 3만 명이 넘는다그는 건강도 질병도 자신이 선택하는 것이라고 주장하면서 강연토크 쇼를 통해 5목 건강법을 포함몸과 마음이 모두 행복해지는 건강법을 알리고 있다.

홈페이지 = https://ameblo.jp/matsumoto-therapy


※ 인터넷 서점 및 전국 서점에서 판매하고 있습니다.



Posted by 전나무숲

댓글을 달아 주세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