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1/18'에 해당되는 글 1건

  1. 2019.01.18 고혈압을 치료하는 가장 중요한 두 가지 식물

고혈압 치료와 관련해 가장 유명한 두 종의 식물은 마늘과 서양 산사나무(Crataegus monogyna)이다. 서양 산사나무 베리 추출물과 꽃봉오리 추출물은 심혈관에 미치는 효과 때문에 유럽 의사들이 널리 사용하고 있다.

서양 산사나무 추출물은 혈압을 낮추고, 심장 기능을 개선하는 데 효과가 있다. 하지만 서양 산사나무의 혈압 강하 효과는 일반적으로 매우 경미하다. 보통 서양 산사나무로 효과를 보려면 최소한 2~4주가 필요하다.



마늘도 혈압을 낮추는 중요한 식품이다. 최근 연구는 마늘의 콜레스테롤 강하 효과에 초점을 두었지만, 고혈압에서 모두 혈압을 낮추는 것으로 나타났다. 시판 마늘 보충제도 유익하다. 마늘을 먹으면 통상적으로 수축기 혈압은 약 8~11mmHg, 확장기 혈압은 5~8mmHg 정도 떨어진다.

식이섬유는 혈중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효과가 있어 체중 조절에 도움이 된다. 특히 비만이나 과체중인 사람이 체중 조절을 하면 자연스럽게 혈압이 내려가는 경우가 많다. 식물성 섬유는 특히 변비에 좋다.

식이섬유가 많은 식품으로는 비지, 옥수수, 신선한 채소와 과일, 잡곡, 콩류, 다시마, 미역 등이 있다--[자세한 사항은 아래의 단행본에서]

출처: <고혈압 치료, 나는 혈압약을 믿지 않는다> (전나무숲 출판사)

● 지은이 _ 선재광

1948년 일본 나가사키에서 태어났다. 나가사키대학 의학부, 동 대학원 의학연구과 박사 과정을 수료했다. 혈액내과에서 근무하던 중 만성병을 치유하지 못하는 현대의학에 대해 의문을 품고 난치병 치료를 연구하기 시작했으며, 장수 지역으로 유명한 코카서스 지방과 스위스 병원 등에서 자연요법을 연구했다. 
현재 이시하라클리닉의 병원장으로서 일본의 전 수상, 국회의원, 의사들을 치료하는 의사로 유명하다. 건강 증진을 위한 단식원도 운영하는데, 이미 그의 당근사과주스 단식을 경험한 사람이 3만 명을 넘어섰을 정도로 인기를 끌고 있다. 또한 각종 건강 프로그램에 출연하여 자연요법을 기본으로 한 건강법을 전파하고 있다. 그의 의학 설명은 일반인도 이해할 수 있을 만큼 쉽다고 정평이 나 있다. 
저서로는 《전조증상만 알아도 병을 고칠 수 있다》, 《생강 홍차 다이어트》, 《몸을 따뜻하게 하면 병은 반드시 낫는다》, 《초超 건강법》, 《병은 냉증으로부터》, 《몸이 따뜻해야 몸이 산다》, 《내 몸을 지키는 건강비법 100가지》, 《하루 세 끼가 내 몸을 망친다》, 《체온 1도 올리면 면역력이 5배 높아진다》 등이 있다.

※ 인터넷 서점 및 전국 서점에서 판매하고 있습니다.

Posted by 전나무숲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