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설탕중독 유형 1_ 대부업자 같은 설탕, 만성피로와 습관적인 카페인·설탕 섭취가 원인

설탕중독 유형 1은 카페인이 들어간 에너지음료, 커피, 청량음료를 자주 마신다. 1997년에 ‘레드불’이 처음 시장에 나온 뒤로 에너지음료는 빠른 속도로 인기를 얻고 있다. 현재 시판되는 에너지음료는 500종류가 넘으며, 업계가 벌어들이는 총수익은 57억 달러가 넘는다. 회사에 따라 허브 추출물이나 타우린 같은 아미노산, 비타민 등을 첨가하기도 하지만 에너지음료의 주성분은 설탕과 카페인이다.

영양분이라곤 전혀 없는 이런 열량 덩어리가 우리 몸속에 들어가면 혈당이 높아져 순간적으로 힘이 솟는다. 그러나 1~3시간이 지나면 음료를 마시기 전보다 더 피곤함을 느끼고 또다시 에너지음료를 마시게 된다. 피로하면 설탕을 먹고, 설탕을 먹으면 피로해지는 악순환이 생활에 깊이 파고든 것이다.

한마디로, 에너지음료는 우리 몸에서 에너지를 앗아간다. 커피와 청량음료도 마찬가지다. 이는 사악한 대부업자에게 돈을 빌리는 일과 같아 빌린 돈보다 훨씬 많은 대가를 치러야 한다.

설탕중독 유형 1은 완벽을 추구하는 성향이 짙다. 성공이라는 목표에 정확하게 초점을 맞추어 행동하며, 최선을 다하지 않으면 견딜 수 없어 한다. 대학생이라면 온밤을 꼬박 새워 공부하고, 회사원이라면 승진하기 위해 밤낮없이 열심히 일한다. 전업주부도 마찬가지다. 만약 당신이 직장인이라면 법조계, 의학계, 금융업계, 첨단기술업계처럼 경쟁이 극심한 분야에서 일을 하고 있거나 앞으로 그런 곳에서 일하기를 원할 것이다.

이런 사람들은 ‘할 일은 많은데 시간이 충분하지 않다’고 말한다. 이들의 사전에는 휴식이 없다. 피로는 늘 달고 사는 옵션이다. 항상 할 일이 있기 때문에 규칙적으로 운동할 시간이 없고, 몸에 좋지 않은 에너지음료나 커피, 카페인이 들어간 청량음료를 마셔서 연료를 공급하지 않으면 업무를 제대로 해내지 못한다.

근육은 힘이 없어 제대로 움직이지 못하고 늘 아프고 쑤신다. 활동에 쓰일 에너지는 부족하고 운동을 하지 않아 근육이 경직되었으니 그럴 수밖에 없다. 이런 상황이 지속되면 섬유근육통이 생긴다. 특히 머리와 목 근육이 긴장하면 두통이 자주 생긴다. 몸에 기력이 없어도 근육이 긴장하는데, 그 영향으로 긴장성 두통과 편두통이 생긴다. 일시적인 카페인 금단현상과 음식알레르기가 있어도 편두통이 생길 수 있다.

 --- <더 자세한 내용은 단행본 참고>

출처:<설탕 디톡스 - 설탕 중독에서 빠져나오는 가장 확실한 방법> 

저자 _ 제이콥 테이텔바움

30여 년 동안 자연치유로 만성피로와 통증 등 설탕중독과 관련 있는 질병을 치료해온 내과 전문의. ‘만성피로증후군 및 섬유근육통 연구센터’(www.fibroandfatigue.com)의 의학소장이며, 유명한 아이폰 애플리케이션 ‘내츄럴 큐어스(Natural Cures)’를 만들었다.
‘만성피로증후군과 섬유근육통을 효과적으로 치료하는 방법을 찾기 위한 위약-대조군 실험’, ‘ D-리보오스를 이용한 만성피로증후군과 섬유근육통을 치료하는 효과적인 방법’ 같은 뛰어난 연구를 이끌었고, 베스트셀러[피로한 내 몸을 환상적으로!(From Fatigued to Fantastic!)], [고통이여 사라져라 : 만성질환을 없애는 입증된 프로그램(Pain Free 1-2-3-A Proven Program for Eliminating Chronic Pain Now)]을 집필했다. 굿모닝 아메리카, CNN, 폭스 뉴스 채널, 닥터 오즈쇼, 오프라 쇼와 같은 언론 매체에 자주 출연해 자연치유 중심의 유용한 건강 정보를 알리고 있다. www.vitality101.com

저자 _ 크리스틀 피들러

수많은 국립 간행물(Woman’s Day, Better Homes & Gardens, Prevention, Natural Health, Remedy, Medizine’s Health Living, The Health Monitor Network, Great Health, Vegetarian Times, Bottom Line/Women’s Health, Heart Healthy Living, Health Magazine)에 수백 편이 넘는 건강 관련 글을 기고하고 있다.[완벽한 바보를 위한 자연치료법안내서(The Complete Idiot’s Guide to Natural Remedies)]를 집필했다.

 

※ 인터넷 서점 및 전국 서점에서 판매하고 있습니다

 

Posted by 전나무숲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