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소를 빼는 가장 쉬운 방법은 운동이다. 여러 가지 운동법이 있지만 굳이 돈과 시간을 많이 들일 필요가 없다. 집에서 하루 20분 정도만 꾸준히 운동해도 땀이 나면서 독소가 배출될 수있기 때문이다

그러나 운동과 음식 조절만으로는 지방이 모여 있는 뱃살을 뺄 수 없다. 지방을 녹여내고 독소를 빼내야 하는데 이를 위해서는 비타민과 미네랄 등의 영양소가 보충되어야 한다. 이렇게 하면 근육이 아닌 지방만 녹여내어 건강 체질로 바꿀 수 있다.


3일 단식은 말 그대로 3일간 밥이나 면, 빵 등의 식사를 하지않고, 식물성 단백질 음료와 물, 그리고 내 몸에 부족한 영양소를 영양제로 섭취한다. 또한 중간중간에 물을 필요한 만큼만 마셔준다.

이때 주의사항은 칼로리는 최소화하고, 근육은 빠지지 않게 하기 위해 식물성 단백질 음료를 섭취해 주면 좋다. 영양제는 유산균, 식이섬유, 비타민, 미네랄 등이다. 식물성 단백질을 구하기 힘들면 식사 대용으로 나오는 선식을 활용할 수 있다.

31식은 3일 단식 후에 3주 동안 하루에 1식은 현미채식으로 하고, 나머지 두 끼는 단식 때처럼 식물성 단백질 음료와 영양제를 섭취한다. 이때의 1식은 점심을 권하지만, 여건상 아침저 녁이 될 수도 있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의 단행본에서]

출처: <시크릿! 건강 핸드북> (전나무숲 출판사)


● 지은이 _ 장영

고려대 경영학과, KAIST 경영과학과(Ph.D.)를 졸업한 후, 삼성경제연구소 경영전략실에서 수석연구원으로 일했으며, 경영전략과 인터넷 비즈니스 모델을 연구해왔다. 지난 20년간 인터넷 사업과 네트워크마케팅, 자연의학 분야에서 책과 강연과 실제 사업을 통해 많은 업적을 남기고, 수십만 명의 사람들에게 꿈과 희망과 건강을 찾아주었다. 
그는 태어날 때부터 ‘약골’이었으며 원인을 알 수 없는 심한 눈의 충혈과 피로감, 선천성 고혈압 등을 앓았다. 늘 약을 달고 살던 그는 어느 날, ‘병원에서 내 병을 고치지 못한다면, 내가 스스로 고쳐보자’라고 결심, 그때부터 건강(의학) 공부에 매달렸으며, 지금은 건강의 핵심적인 원리를 통해 과거의 병에서 완전히 해방됐다. 
그간 네트워크마케팅과 인터넷 비즈니스의 통합모델을 제시하여 ‘다단계판매’ 수준의 사업을 ‘네트워크마케팅’ 수준의 사업으로 격상시켰고, 안정적으로 사업을 할 수 있도록 네트워크 사업 인프라를 구축했다. 특히, 많은 회원들이 그를 찾아 건강과 네트워크 사업 솔루션을 배우고 있으며, 그의 책과 강의자료, 강연이 많은 사람의 건강과 삶을 변화시키고 있다. 이 책은 지난 20여 년간 의학을 공부한 저자가 건강의 핵심과 원리만 추린 것으로, 이 한 권으로 병원과 약으로부터 벗어날 수 있는 지름길을 제시하고 있다. 
저서로 『자유로 가는 인생』, 『뉴밀레니엄시대 최고의 비즈니스』 등 10여 권이 있다.

※ 인터넷 서점 및 전국 서점에서 판매하고 있습니다.

Posted by 전나무숲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