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의보감장청뇌청 (腸淸腦淸) ’이라는 말이 있다. 장이 깨끗해야 머리가 맑아진다는 이야기다. 입으로 들어온 음식이 소화되어 장으로 흡수되면 간문맥을 타고 간으로 전달된다

간문맥이란 위장관, 이자, 비장 및 쓸개 등으로부터 정맥이 하나로 합쳐져 만들어진 것으로 위, 이자, 소장, 대장 등과 같은 소화관 에서 흡수한 영양 성분을 운반하는 중요한 통로이다.


간에서는 혈액에 녹아들어온 영양소와 노폐물을 해독한 뒤에 해독된 혈액을 신장으로 보낸다. 신장은 혈액 속에 남아 있는 요소나 요산 등을 걸러서 방광으로 내보낸다. 간에서 해독된 혈액은 한편으로는 폐로 보내져 산소를 공급받고 심장으로 간다.

그러면 심장에서는 펌프질을 통해서 전신에 맑은 혈액을 공급한 다. 이때 한 바퀴 돌고 온 혈액은 비장 (지라) 에서 한번 걸러지고, 부족한 피 등을 보충하도록 골수에 명령을 내려 혈액을 만들어 낸다. 디톡스란 이처럼 체내에 독소가 유입되는 것을 차단하고, 이미 쌓인 독소는 원활히 배출함으로써 인체를 정화해 질병을 예방하고 치료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자세한 사항은 아래의 단행본에서]

출처: <시크릿! 건강 핸드북> (전나무숲 출판사)


● 지은이 _ 장영

고려대 경영학과, KAIST 경영과학과(Ph.D.)를 졸업한 후, 삼성경제연구소 경영전략실에서 수석연구원으로 일했으며, 경영전략과 인터넷 비즈니스 모델을 연구해왔다. 지난 20년간 인터넷 사업과 네트워크마케팅, 자연의학 분야에서 책과 강연과 실제 사업을 통해 많은 업적을 남기고, 수십만 명의 사람들에게 꿈과 희망과 건강을 찾아주었다. 
그는 태어날 때부터 ‘약골’이었으며 원인을 알 수 없는 심한 눈의 충혈과 피로감, 선천성 고혈압 등을 앓았다. 늘 약을 달고 살던 그는 어느 날, ‘병원에서 내 병을 고치지 못한다면, 내가 스스로 고쳐보자’라고 결심, 그때부터 건강(의학) 공부에 매달렸으며, 지금은 건강의 핵심적인 원리를 통해 과거의 병에서 완전히 해방됐다. 
그간 네트워크마케팅과 인터넷 비즈니스의 통합모델을 제시하여 ‘다단계판매’ 수준의 사업을 ‘네트워크마케팅’ 수준의 사업으로 격상시켰고, 안정적으로 사업을 할 수 있도록 네트워크 사업 인프라를 구축했다. 특히, 많은 회원들이 그를 찾아 건강과 네트워크 사업 솔루션을 배우고 있으며, 그의 책과 강의자료, 강연이 많은 사람의 건강과 삶을 변화시키고 있다. 이 책은 지난 20여 년간 의학을 공부한 저자가 건강의 핵심과 원리만 추린 것으로, 이 한 권으로 병원과 약으로부터 벗어날 수 있는 지름길을 제시하고 있다. 
저서로 『자유로 가는 인생』, 『뉴밀레니엄시대 최고의 비즈니스』 등 10여 권이 있다.

※ 인터넷 서점 및 전국 서점에서 판매하고 있습니다.

Posted by 전나무숲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