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를 여는 건강편지
집중력이 떨어질 때 기합을 넣어 줍시다
전나무숲
2010. 3. 12. 09:18

2010년 3월 12일 / 제 145호 |
오후가 되면 집중력이 떨어질 때가 있다. 너무 긴장을 하며 일하던 탓일 수 있다. 가장 중요한 것은 몸과 마음의 힘을 모두 빼고 여유를 갖는 시간이 필요하다.
향기별꽃 Ipheion uniflorum by 가라곤
기합을 넣어 단전에 기를 모으는 것도 좋다. 양발을 벌리고 일어선 뒤 먼저 양손을 머리 위로 올려 몸을 쭉 펴며 코로 숨을 들이마신다. ‘핫!’ 하며 기합을 넣고 숨을 내쉬며 허리를 내리듯 무릎을 구부린다. 이때 양손을 앞으로 나란히 한 상태에서 깍지를 끼고 단전에 기를 모아 코로 호흡을 하면서 30초간 정지한다. 이후 손을 풀고 똑바로 서서 기를 가라앉힌다.
-나이토 아키요, <3분 요가> 중에서
-------------------------------------------------------------------------
사람들은 뭐든지 잘하려고 꽉 쥐고 있다가 다 놓쳐버리는 수가 있습니다. 집중력도 마찬가지입니다. 제시간에 괜찮은 아이디어를 찾아 일을 끝낼 거라는 강박관념 때문에 오히려 일을 그르칠 수 있습니다. 이때는 한 박자 천천히 가는 것이 오히려 더 빠르게 결과에 도달하는 방법일 수 있습니다. 잠시 한 발짝 떨어져서 바라보는 건 어떨까요?
이 건강편지를 매일 이메일로 받아보고 싶으시다면 forest@firforest.co.kr 로 메일 주세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