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깨가 뻐근하면 주무르고, 허리가 아프면 안정을 취하고, 병이 들면 병원에서 처방받아 약을 먹는다. 이처럼 몸에 편하지 않은 증상이 생기면 우리는 대부분 그 증상을 없애는 방식으로 해결한다. 그런데 왜 그러한 증상이 생겼을까 하고 그 근본 원인을 알아내려고 하지 않는가?

내가 살펴본 바에 따르면 몸의 기분 나쁜 증상은 대부분 내장의 단단함이 원인이다. 내장 중에서도 특히 장에 대부분의 원인이 몰려 있다. 그러한 내용을 제2장까지 설명했으며, 그 단단함을 풀어주는 ‘5목 긴장완화법은 이미 1장에서 소개했다.

그런데 도대체 장은 왜 단단해질까?

실은, 장이 단단해지는 원인의 대부분은 감정이다. 매일 회사나 집안일, 육아에 쫓기거나 인간관계가 원만하지 않아서 생기는 감정을 쌓아두면 스트레스로 말미암은 부담 탓에 내장이 지나치게 긴장해버린다. 긴장 때문에 단단해진 장이 주위의 근육에 영향을 끼쳐서 여러 가지 불편한 증상을 느끼게 되는 것이다.

감정을 쌓아둔다는 말은 머리로 지나치게 생각을 많이 한다는 뜻이다. 몸이 불편한 증상의 원인은 대부분 정신적 피로라고 해도 지나친 말이 아닌데, 이 정신적 피로가 어디서 생기는가 하면 바로 머리, 즉 뇌이다.

우리의 머릿속에는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하고……’, ‘싫어하면 어쩌지’, ‘내일까지 일이 끝나지 않을지도 몰라등 잡다한 생각이 끊임없이 돌아다닌다. 사람은 생각할 때 아래를 보는 자세를 취한다. 참신한 아이디어를 얻고자 할 때는 위를 바라보고 생각하지만, 생각을 굴릴 경우 사람은 아래를 향한 채 이래저래 궁리를 한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의 단행본에서]


출처: <5목을 풀어주면 기분 나쁜 통증이 사라진다> (전나무숲 출판사)

저자 _ 마츠모토 도모히로松本同弘)

최고의 리미디얼 테라피스트(remedial therapist. 교정 치료사재활치료사마사지 치료사고통 완화 치료사). 2003년 호주의 뉴사우스웨일스주 시드니시에 있는 자연요법대학(ACNT: Australasian College of Natural Therapies)에서 주(정부가 인가한 통합 보디워크 요법(Integrated Bodywork Therapies) 과정을 수료했다그 후 6년간 호화 여객선에서 스파 테라피스트(spa therapist)로 근무했다총 4척의 여객선에서 로열패밀리를 비롯해 할리우드의 유명 인사패션계의 중요 인물 등 세계적인 VVIP들을 치료했다귀국 후에는 도쿄와 요코하마스위스를 중심으로 10대에서 90대에 ahr이르는 다양한 남녀 고객들에게 리미디얼 테라피를 시술하고 있다예약이 끊이지 않는 치료사로 유명하며그가 시술한 고객만 해도 현재까지 3만 명이 넘는다그는 건강도 질병도 자신이 선택하는 것이라고 주장하면서 강연토크 쇼를 통해 5목 건강법을 포함몸과 마음이 모두 행복해지는 건강법을 알리고 있다.

홈페이지 = https://ameblo.jp/matsumoto-therapy


※ 인터넷 서점 및 전국 서점에서 판매하고 있습니다.



Posted by 전나무숲

댓글을 달아 주세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