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연은 스트레스 호르몬과 인슐린, 성호르몬을 생산하고, 간과 면역 기능을 건강하게 유지하는 데 필요하다. 인슐린 생산을 돕는 췌장과 간, 뼈, 피부, 콩팥에 집중되어 있어, 맛을 느끼고 냄새를 맡는 데에도 없어서는 안 될 요소다. 

아연은 또한 근육에 집중돼 있어, 아연이 부족하면 근육 생성에 문제가 생긴다. 근육은 지방을 태우는 것을 돕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아연이 부족하면 인슐린이 제 역할을 할 수 없어서 포도당이 세포 안으로 들어갈 수 없다. 인슐린 수치가 높은 채로 혈액 속에 남아 있기 때문에, 더 많은 인슐린이 생산돼 결국엔 인슐린 저항성이 되게 한다. 

아연은 또 렙틴 호르몬에 영향을 주어 음식을 충분히 먹을 경우 이를 뇌에 알려 주는 역할을 한다. 지방 세포에 의해 만들어지는 렙틴은 식욕과 허기를 통제한다. 한 연구에 따르면, 아연 보충제는 렙틴 수치를 올린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의 단행본에서]

출처: <뱃살 제로 다이어트> (전나무숲 출판사)


저자 _ 메릴린 그렌빌

저자 메릴린 그렌빌 박사 Dr. Marilyn Glenville PhD는 영국의 여성 영양 건강 분야의 최고 전문가. 캠브리지 대학에서 철학박사 학위를 받았다. 25년 동안 영국과 미국에서 영양학을 공부하고 실습을 했다. 과학 저널에 여러 편의 논문을 발표했고, 왕립의학협회와 왕립외과대학 과 왕립내과대학 교수들에게 여성 건강과 관련한 조언과 강의 활동을 하고 있다. 왕립의학협회와 왕립예술협회, 영양협회의 회원이다. 왕립의학협회의 ‘음식과 건강 포럼’ 편집자로도 일하고 있다. 또 자선 단체인 ‘여성 건강의 의학 권고’ 패널로 활동하고 조기 폐경 여성을 돕는 ‘데이지 네트워크’를 후견하고 있으며 유명한 국제 대변인이기도 하다. 이 밖에 비타민과 미네랄의 안전을 확보하기 위한 음식 표준 기관(FSA)의 수출 그룹 공식 관리자로도 왕성하게 활동 중이다. 라디오 토크쇼에 고정 패널로 참가하고, TV와 언론 매체에도 자주 모습을 드러내는 그녀는 여성 건강 분야의 유명한 저술가이며 국제적 베스트셀러가 된 건강 책의 저자이기도 하다. 저서로는 《다이어트의 자연 대체식품》, 《호르몬 대체요법을 대체하는 자연식품》, 《폐경과 골다공증을 위한 건강식》, 《불임의 자연 해결책》, 《여성을 위한 영양 건강 핸드북》, 《자연적으로 생리 전 증후군 극복하기》 등이 있다. 런던과 터브리지 웰스에 병원을 개원했고 홈페이지 www.marilynglenville.com를 운영 중이다.

              ※ 인터넷 서점 및 전국 서점에서 판매하고 있습니다.

Posted by 전나무숲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