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네트워크마케팅에 관심을 갖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안 할 이유도 없었지만, 무엇보다 경제적·시간적으로 자유로워지고 싶었거든요. 네트워크마케팅을 하면 얻을 수 있다는 ‘꾸준히 커가는 추가수입’이 내 꿈을 실현시켜주지 않을까 하는 기대감도 있었지요. 

네트워크마케팅 비즈니스 혹은 네트워크마케팅이라는 단어는 대부분 들어보았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구전(口傳)이라는 사업적 특성 덕분에 많이 알려지기도 했거니와, 언론이나 미디어에서도 이전보다는 긍정적인 관점으로 네트워크마케팅을 소개하는 내용들이 많아졌기 때문입니다. 

그래서인지 많은 분들이 나름 ‘다 안다’고 생각하지요. 하지만 제대로 알고 있는 사람보다는 ‘그거 다단계 아녜요? 이름만 바꾼…’이라거나 ‘피라미드 상술 아냐?’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아직도 더 많습니다. 

한편으로 네트워크마케팅 비즈니스를 잘 안다고 하면서도 결국 불법 피라미드나 다단계에 빠지는 분들을 봅니다. 

아마 쉬운 방법으로 빨리 많은 돈을 벌 수 있다는 유혹에 빠져서 그랬겠지만, 실제로는 무엇이 올바른 네트워크마케팅인지 제대로 이해하지 못한 채 스스로는 잘 알고 있다고 착각한 결과로 볼 수 있습니다. 

그런 분들은 주변 사람들에게 네트워크마케팅에 대한 부정적인 이미지를 심어주거나 더 큰 오해를 불러일으키는 원인을 제공하기도 합니다. -

-[자세한 사항은 아래의 단행본에서]


출처: <나는 왜 네트워크 마케팅을 하는가> (전나무숲 출판사)

저자 _ 윤은모

충남 예산에서 태어나 서울대 기계공학과, 서강대 경영대학원(MBA)을 졸업했다. 삼성전자(주)와 코카콜라 한국법인(BIK Inc.)에서 엔지니어로 근무한 후 한국IBM(주)로 옮겨 17년간 요직을 두루 거쳤다. 

이후 세계적인 ERP(전사적 자원관리 소프트웨어) 대표 기업인 SAP Korea에서 마케팅 및 영업총괄 임원, 한국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Korea)의 영업총괄 임원을 역임하고, 비즈니스컨설팅 기업인 콜럼버스 뉴포트 아시아(CNA Inc.)의 대표를 지냈다. 한국 마이크로소프트 재직 시에는 세계 최고 부자로 알려진 빌 게이츠의 한국 방문 때마다 동행하며 우리나라 경제계의 부자들을 가까이서 만나보았다. 그 시절의 경험은 그의 삶에서 아주 특별한 자산이 되었다.

현재는 직장생활과 병행하며 시작했던 네트워크마케팅 비즈니스를 20년 가까이 성공적으로 지속하여 경제적 자유를 누리고 있으며, 꾸준한 인세적 수입을 키우면서 100세 시대를 준비하고 있다. 또한 최근에는 자녀(딸)가 함께 참여함으로써 가족 비즈니스로 발전시키고 있다.

이 책에서는 20년 가까이 네트워크마케팅 비즈니스를 지속해오면서 경험한 것들을 바탕으로 여유로운 삶, 풍요로운 삶, 행복한 노후를 준비하는 방법으로서의 네트워크마케팅 비즈니스를 올바르게 이해하기, 좋은 파트너 회사를 선택하는 기준과 방법 등에 대한 조언을 하고 있다.

저서로는 『지갑이 마르지 않는 평생부자』가 있으며, 페이스북(facebook)에서 ‘〈평생부자 오늘의 단상〉’을 운영하고 있다.

(facebook 한글 아이디: 윤은모 / 영문 아이디: eunmoyoon)

※ 인터넷 서점 및 전국 서점에서 판매하고 있습니다.

Posted by 전나무숲

댓글을 달아 주세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