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일은 인간의 몸속에서 대체 어떤 작용을 하는 걸까? 크게 2가지로 정리할 수 있다. 에너지 대사와 장벽 보호 오일의 중요한 역할 중 하나는 ‘에너지 대사’다. 오일을 먹으면 체내에서 에너지로 대사된다. 

지방질은 소화기에 의해 지방산으로 분해되고, 지방산은 혈액을 통 해 세포로 옮겨져 에너지로 소비되거나 간에 축적되었다가 필요하면 다시 지방산으로 분해된다. 이 책에서는 생명 유지에 꼭 필요한 오일을 ‘건강오일’로 정의한다. 



또 다른 역할은 ‘장벽 보호’ 작용이다. 스킨케어 등으로 오일을 피부로 흡수시키면 체외 방어(피부장벽 강화) 로 건강하고 아름다워진다. 체내 수분을 보관하는 피지선은 피지를 배출하는 기관이다. 

외부 스트레스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면 수분과 미용 성분을 공기 중에 빼앗기지 않는다. 피부 건강을 책임지는 오일은  ‘미용오일’이라고 정의한다. 에너지 대사와 장벽 보호, 이 2가지가 오일의 가장 큰 역할이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의 단행본에서]

출처: <오일사전> (전나무숲 출판사)



저자 _ 유키에(YUKIE)

오일 전문가이자 오일 테라피스트이며 ‘일반사단법인 일본오일미용협회’의 대표이사다. 효과적인 오일 건강법으로 모델, 톱 스타일리스트들에게 많은 지지를 받고 있다. 이탈리아 올리브오일소믈리에협회 AISO 올리브오일 소믈리에이기도 하다.

그녀가 오일 전문가가 되기까지는 어머니의 영향이 컸다. 그녀의 어머니는 평생 오일 미용법을 연구하고 호호바오일 화장품회사를 설립해 일흔을 앞둔 지금도 경영을 하고 있다. 

처음에는 오일 연구에 평생을 바쳐온 어머니를 보면서도 오일을 받아들일 수 없었다고 한다. 그러나 결혼하고 출산을 하면서 체력이 급격히 떨어지는 것을 느끼고 약에 기대고 싶지 않은 마음에 오일을 먹고 바르기 시작했다. 

오일의 효과를 체험한 그녀는 미국으로 건너가 어머니를 지도했던 오일 미용의 일인자이자 의학박사인 퍼셀에게 오일학을 배웠고, 오일의 매력에 푹 빠졌다고 한다. 세포막을 형성하는 것은 물론 신체 기관들에 다양하게 작용하고 피부 장벽을 튼튼하게 하는 등 오일의 건강 및 미용 효과, 올바른 사용법, 보관법을 사람들에게 알려야겠다는 생각에 이 책을 쓰게 되었다.


※ 인터넷 서점 및 전국 서점에서 판매하고 있습니다.

Posted by 전나무숲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