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일은 우리 몸에 없어서는 안 되는 물질이다. 신체의 기본 요소인 60조~100조개에 이르는 세포의 막을 감싸고 있으며 뇌와 눈, 내장, 피부뿐만 아니라 신경이나 호르몬도 오일과 깊은 연관이 있다. 

심신의 건강과 아름다움은 세포 하나하나가 얼마나 건강한가에 달려 있다. 즉 몸속 깊숙한 곳부터 우리는 오일의 영향을 받고 있다고 할 수 있다. 우리 몸은 입으로 섭취한 것을 원료 삼아 체내 기관을 움직인다. 몇 개월 후의 나는 지금 내가 먹는 음식에 의해 만들어졌으며, 그중에서도 오일은 아주 중요한 원료다. 

오일은 스킨케어에도 활용된다. 오일을 피부로 직접 섭취하면 외부 스트레스로부터 피부를 보호할 수 있어 건강하고 탄력 있는 피부 미인이 될 수 있다. 이 책에서는 일반적으로 알려진 오일 미용법뿐만 아니라 식물성 오일에 함유된 지용성 비타민과 피토케미컬이라는 유효 성분에도 주목한다. 



예를 들어 오메가-3계열의 오일들은 지방질로는 비슷한 기능을 하지만 유효 성분에 따라 효과와 효능 이 다르다. 오일의 유효 성분을 알면 어떤 오일이 나와 잘 맞는지를 알 수 있으며, 운명의 오일을 만나려면 지금의 나를 잘 아는 것이 중요하다. 

오일은 적극적으로 섭취해야 하는 오일, 먹어도 되는 오일, 가능하면 먹지 말아야 할 오일로 나눌 수 있다. 먹지 말아야 할 오일은 배제하고 먹어야 하는 오일을 우선적으로 섭취해야 하지만, 결국 자신의 체질과 생활방식, 건강 상태, 요즘 느끼는 신체적 증상 등에 따라 나를 바꾸는 운명의 오일이 가려진다. 

식물성 오일은 나이가 들면서 나타날 수 있는 생활습관병이나 혈관 질환, 암 등 건강상의 위험에 대비할 수 있게 해주고 안티에이징에도 효과적이다. 식물성 오일을 섭취하면 노후의 질병에 대비하고 아름다움을 유지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의 단행본에서]

출처: <오일사전> (전나무숲 출판사)



저자 _ 유키에(YUKIE)

오일 전문가이자 오일 테라피스트이며 ‘일반사단법인 일본오일미용협회’의 대표이사다. 효과적인 오일 건강법으로 모델, 톱 스타일리스트들에게 많은 지지를 받고 있다. 이탈리아 올리브오일소믈리에협회 AISO 올리브오일 소믈리에이기도 하다.

그녀가 오일 전문가가 되기까지는 어머니의 영향이 컸다. 그녀의 어머니는 평생 오일 미용법을 연구하고 호호바오일 화장품회사를 설립해 일흔을 앞둔 지금도 경영을 하고 있다. 처음에는 오일 연구에 평생을 바쳐온 어머니를 보면서도 오일을 받아들일 수 없었다고 한다. 그러나 결혼하고 출산을 하면서 체력이 급격히 떨어지는 것을 느끼고 약에 기대고 싶지 않은 마음에 오일을 먹고 바르기 시작했다. 

오일의 효과를 체험한 그녀는 미국으로 건너가 어머니를 지도했던 오일 미용의 일인자이자 의학박사인 퍼셀에게 오일학을 배웠고, 오일의 매력에 푹 빠졌다고 한다. 세포막을 형성하는 것은 물론 신체 기관들에 다양하게 작용하고 피부 장벽을 튼튼하게 하는 등 오일의 건강 및 미용 효과, 올바른 사용법, 보관법을 사람들에게 알려야겠다는 생각에 이 책을 쓰게 되었다.


※ 인터넷 서점 및 전국 서점에서 판매하고 있습니다.

Posted by 전나무숲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