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계산은 그리 높지 않아 아담하다. 험하고 거친 암반이 없어 위압감이나 경외감보다는 마을 앞산과 같은 친근감을 느끼게 한다. 산 능선을 따라 내려오는 기운도 마치 이슬비가 소리 없이 내리는 듯 조용하게 흐른다. 산 어디에도 거칠거나 사악한 기운이 느껴지지 않는다.

 




조계산은 조계천이라는 계곡을 사이에 두고 뻗은 능선이 동서로 나란히 대칭을 이루고 있는 매우 흥미로운 산이다. 그러나 더욱 관심을 끌게 하는 것은 장군봉에서 큰굴목재 기점으로 내려오는 기운을 중심으로 동서의 기운이 극명하게 구분된다는 것이다. 하나의 산에서 음양의 기운이 정확히 반으로 나누어져 있으니 신기하다. 이러한 산은 조계산뿐일 것이다.

 

조계산은 고개를 살짝 든 듯한 봉우리와 부드럽게 펼쳐진 능선이 마치 큰 새가 날개를 펼치고 바람에 의지한 채 떠 있는 형상이다. 멈춘 듯 고요하고 그윽하여 포근함과 아늑함을 주지만 내면에는 엄청난 기운을 간직하고 있다. 마치 땅속 깊은 곳에 엄청난 에너지를 품고 있지만 겉은 평화로운 휴화산과 같다.

    

 

처음 조계산을 찾았을 때 아름다운 산 아래에 그림처럼 자리를 잡고 있는 산사를 보고 몇 번을 감탄했는지 모른다. 신라말 도선국사가 최고의 절터를 발견하고서 기쁜 나머지 사흘 밤낮을 춤을 추었다는 감동을 이해할 수 있을 것만 같다.

    

 

조계산에 가면 항상 거쳐 가야 할 곳이 있다. 송광사와 선암사라는 두 절이다. 어디로 오르든 꼭 만나게 되는 사찰이다. 조계산을 가본 사람들은 송광사와 선암사의 분위기가 확연히 다르다는 말을 한다. 산 하나를 두고 능선을 기준으로 동쪽에는 태고종 유일의 태고총림 수련 도 량인 선암사가 있고 서쪽에는 우리나라 삼보사찰의 하나로 승보사찰의근본 도량인 송광사가 자리를 잡고 있다. 둘 다 우리나라 불교 역사와 함께한 유서 깊은 고찰이다.

    

송광사는 대웅전과 기타 전각들이 치밀하게 짜여 있다. 참선과 지혜를 함께 닦는 곳이다. 선암사는 절의 규모는 우리나라에서 몇 손가락 안에 들 정도로 큰 규모이지만 아기자기하고 아름다운 산사의 모범 답안을 보는 듯하다. 송광사가 반듯한 선비의 모습이라면 선암사는 양반댁 아리따운 규수와 같은 모습이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의 단행본에서]

 출처: <나는 병고치러 산에 간다> (도서출판 전나무숲)>

저자 _  윤한흥

알프레도 모레노 신부에게 마인드컨트롤을 배우면서 정신세계에 입문하였고 (사)한국생기기공도협회의 창설자인 부친 윤상철에게 기 치유와 기 수련을 사사하였다. 한국외국어대학을 졸업했고 초능력시술법을 수련하였다. 중국 북경해정기공대학 의료기공 과정을 수료하였고 서울불교대학원대학 명상치료학과에서 수학했다.
팔공산 갓바위에서 놀라운 치유 기를 체험한 이후 전국의 산과 사찰을 현장답사하면서 산의 기운이 치유에 미치는 직접적인 효과를 연구했다. 이후 20여 년 동안 산 곳곳에 숨어 있는 힐링 포인트를 찾아내 이 책에 담았다. 한국생기기공도협회 서울 지부장, 부회장 등을 역임하며 마인드컨트롤 명상법과 기 치유를 수련 지도했다. 서울불교대학원대학교 요가치료학과 겸임교수, 명상신문 논설위원 등을 맡았고, 현재 한국기치유연구회 회장으로 있다.MBC TV ‘메디컬 쇼! 인체는 놀라워’, SBS TV ‘호기심 천국’, EBS ‘한영애의 문화 한 페이지(기와 건강)’, MBC 에브리원, 생활건강TV 등 다수의 방송 매체에 출연하여 기 치유에 대한 올바른 정보와 대체보완의학으로서의 전망을 제시했다.
이 밖에도 명상과 기 수련, 기 치유 등을 일상생활에 활용하여 건강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동양그룹 인재개발원, 국무총리실 직원, 갑을상사 임직원, 소방방재청, 산림항공본부 등을 대상으로 강의하였으며, 서울불교대학원대학교에서 ‘에너지힐링’ 과목을 강의하였다. 현재 한국기치유연구회에서 기 치유와 명상 치료를 지도하며 후진 양성에 힘쓰고 있다. 지금도 산을 다니며 산속의 좋은 기운을 찾아 건강과 치유에 활용하는 방법을 연구하고 있으며, 공주대학교에서 ‘건강과 힐링 여행’ 강좌를 맡아 학생들에게 자연의 기운을 느끼고 이것을 건강과 치유에 활용하는 방법을 가르치고 있다. 저서로는 『기공의학 시술집』 『기 치유와 기공 수련』 『기 치유학』 『기 치유의 진실과 거짓』 등이 있다. 


         

※ 인터넷 서점 및 전국 서점에서 판매하고 있습니다.



Posted by 전나무숲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