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2월 16일  /  제 128 호

살을 효과적으로 빼기 위해서는 근육을 키우는 것이 좋다. 근육이 많이 있을수록 더 많은 칼로리를 소비하기 때문이다.

근육운동은 무리하지 않게 매주 2회씩 정도는 규칙적으로 해야 한다. 습관을 들일 수 있도록 적당한 시간을 정해놓고 한다. 보통 신체활동이 활발한 상태가 된 후에 근육운동을 하는 것이 좋지만, 시간의 여유가 있다면 오전에 스트레칭으로 몸을 충분히 푼 후에 하면 좋다.

two-girls-exercising-cayucos-beach1
two-girls-exercising-cayucos-beach1 by mikebaird 저작자 표시


운동이 효과적인 시간대는 사람마다 다르다. 수시로 아침저녁으로 운동 시간을 바꾸기보다 일정한 리듬을 유지하는 것이 좋다. 시간을 정하는 것만으로도 보다 빠르게 습관화가 될 것이다.

                                                            - 이시이 나오카타 <근육 만들기> 중에서

 -------------------------------------------------------------------------
 
 연휴 동안 과식으로 인해 몸무게가 늘지 않으셨습니까? 근육이 부족하면 살을 빼기가 더욱 힘듭니다. 이번 기회에 근육운동을 시작해보는 건 어떨까요?
지치지 않고 일정시간씩 즐겁게 운동할 수 있는 시간을 찾아 계속하는 것이 건강과 살빼기의 기초입니다.

     이 건강편지를 매일 이메일로 받아보고 싶으시다면 forest@firforest.co.kr 로 메일 주세요 ^^



Posted by 전나무숲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