끊임없이 자신의 꿈을 이야기하면 마침내 모든 것이 현실이 된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혼다자동차를 만든 혼다 소이치로(本田宗一郞) 회장을 예로 들어보자. 1954년 그는 전 종업원들을 향해 “맨섬(영국)에서 개최되는 오토바이 레이스에 출전해 우승을 노린다”는, 누구든 ‘말도 안 되는 소리’라고 여길 법한 터무니없는 꿈을 선언했다.

그리고 그로부터 불과 7년 후 혼다 오토바이는 무려 125CC와 250CC 두 부문에서 1위에서 5위까지를 독점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소프트뱅크의 손정의 회장도 마찬가지다. 소프트뱅크 초창기에 무슨 일이 있을 때마다 “두부 가게처럼 1조(丁, 일본에서는 두부 세는 단위인 초丁를 조兆와 똑같이 발음한다), 2조라는 단위로 돈을 움직이는 비즈니스를 할 것”이라고 줄곧 말해 왔다. 그 후의 가파른 사업 성장세는 당신도 잘 알고 있을 것이다. 진심을 담아 꿈을 말하면 그 이미지가 점점 현실로 이루어진다.

그리고 만약 자신의 꿈을 말하는 상대가 사랑하는 사람이나 진심으로 신뢰하는 사람이고, 그 사람이 당신의 말에 열심히 귀를 기울이면서 웃는 얼굴로 고개를 끄덕여준다면 당신의 마음은 이미 꿈의 반은 이룬 것처럼 기쁨으로 가득 찰 것이다.

이처럼 가슴이 두근두근한 상태에서 꿈을 이야기하고 생생하게 이미지화하면 뇌는 그 이미지를 ‘단순한 이미지’가 아니라 ‘지금 실제로 체험하고 있는 현실’이라고 착각한다. 그리고 그 이미지를 실행하기 위해 온 힘을 다해 활동하기 시작한다. 자고 있는 동안 아주 생생한 꿈을 꾸었을 때를 떠올려보자.

그 꿈이 즐거운 꿈이었든 무서운 꿈이었든 당신은 정말로 그 꿈을 체험하는 듯한 기분이 들 것이다. 이것이 바로 ‘뇌는 리얼한 이미지에 속는다’는 현상의 전형적인 예다. 즉 진심을 담아 꿈을 말하는 것은 성공을 향해 막강한 효과를 발휘하는 이미지 트레이닝의 하나다.

만약 오늘 당신이 소중한 사람에게 꿈을 얘기할 상황이 아니라면 누구라도 좋으니 자신의 꿈에 대해 말해본다. 혹은 꿈을 자세히 적어보기 바란다. 늘 꿈을 떠올리고 상상하라. 그리고 그것을 말하고 적어보라. 꿈을 실현하려는 각오가 점점 더 강화될 것이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의 단행본에서]

 출처:<라온 습관경영 - 인생의 차이를 만드는 31일 습관>(도서출판 전나무숲)

 저자 _  니시다 후미오

일본에서 이미지 트레이닝 연구·지도의 개척자로 불린다. 30년 전부터 과학적인 멘탈 트레이닝 연구를 시작해 자신만의 능력개발 프로그램으로 스포츠, 비즈니스, 수험생 등 많은 분야에서 실천적인 멘탈 매니지먼트를 펼치고 있다. 그 성과로 대뇌 생리학과 심리학을 접목한 뇌의 기능에 관한 획기적인 연구 결과인 ‘슈퍼 브레인 트레이닝(SBT)' 시스템을 구축했다. 스포츠 선수들의 희비가 1초도 되지 않는 짧은 순간에 결정되듯 실패했을 때 자신에게 ’파이팅‘을 외치는 것, 힘들고 지친 동료에게 격려의 말을 건네는 등 부정적인 생각을 떨치고 긍정적으로 바꾸는데 3초면 충분하다는 것이 SBT의 핵심이다.

현재 최고 운동선수의 멘탈 어드바이저, 기업의 사원교육, 비즈니스맨의 잠재능력 개발 세미나 강사로 활동 중이다. 그 중 경영자만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니시다 모임’은 전국에서 문의가 쇄도할 만큼 인기가 있어 문하생이 수천 명에 이른다. 주식회사 산리의 회장이기도 하다. 저서로 『No.1 이론』, 『부자의 등급』등이 있다.  

 

※ 인터넷 서점 및 전국 서점에서 판매하고 있습니다.

Posted by 전나무숲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