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이 만복 상태가 되면 혈액 안에 당분, 지방, 비타민, 미네랄과 같은 영양분이 많아지고, 그 영양분을 먹는 백혈구도 덩달아 배가 불러진다

그래서 외부에서 병원균이나 알레르겐이 침입하거나 몸 안에서 암세포가 발생해도 백혈구가 이 침입자들을 제대로 먹으려고 하지 않는데, 이것이 곧 면역력이 저하된 상태. 반대로 공복일 때는 혈액 안의 영양소가 부족하니 백혈구도 배가 고파 병원균, 알레르겐, 암세포 등을 먹으려는 활동이 왕성해진다.

즉 면역력이 높아진다. 그래서 인간이나 동물의 몸은 병이 나면 식욕을 떨어뜨려 백혈구를 배고픈 상태로 만듦으로써 면역력을 높이고 병을 고치려 하는 것이다.

면역력은 체온과도 관련이 깊다. 즉 체온이 평소보다 1도C 내려가면 면역력은 30% 이상 저하되고, 반대로 평소보다 1C 올라가면 면역력은 5~6배나 향상된다. 추울 때는 몸이 얼어붙어 운동 능력이 떨어지지만 따뜻할 때는 활발하게 움직일 수 있는 것과 마찬가지로, 생명체인 백혈구도 차가워지면 움직임이 둔해지고 따뜻해지면 운동 능력이 좋아지는 것이다--[자세한 사항은 아래의 단행본에서]

출처: <내몸이 보낸 이상신호가 나를 살린다> (전나무숲 출판사)


● 지은이 _ 이시하라 유미

1948년 일본 나가사키에서 태어났다. 나가사키대학 의학부, 동 대학원 의학연구과 박사 과정을 수료했다. 혈액내과에서 근무하던 중 만성병을 치유하지 못하는 현대의학에 대해 의문을 품고 난치병 치료를 연구하기 시작했으며, 장수 지역으로 유명한 코카서스 지방과 스위스 병원 등에서 자연요법을 연구했다. 
현재 이시하라클리닉의 병원장으로서 일본의 전 수상, 국회의원, 의사들을 치료하는 의사로 유명하다. 건강 증진을 위한 단식원도 운영하는데, 이미 그의 당근사과주스 단식을 경험한 사람이 3만 명을 넘어섰을 정도로 인기를 끌고 있다. 또한 각종 건강 프로그램에 출연하여 자연요법을 기본으로 한 건강법을 전파하고 있다. 그의 의학 설명은 일반인도 이해할 수 있을 만큼 쉽다고 정평이 나 있다. 
저서로는 《전조증상만 알아도 병을 고칠 수 있다》, 《생강 홍차 다이어트》, 《몸을 따뜻하게 하면 병은 반드시 낫는다》, 《초超 건강법》, 《병은 냉증으로부터》, 《몸이 따뜻해야 몸이 산다》, 《내 몸을 지키는 건강비법 100가지》, 《하루 세 끼가 내 몸을 망친다》, 《체온 1도 올리면 면역력이 5배 높아진다》 등이 있다.

※ 인터넷 서점 및 전국 서점에서 판매하고 있습니다.

Posted by 전나무숲
,